새 고무장갑을 사용하려고 포장지를 뜯었더니 고무냄새가 너무 심하네요. 사실 고무장갑은 오래 사용하더라도 고무냄새가 완전히 빠지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고무냄새를 제거하면서 소독까지 해주려고 하는데 준비물은 아주 간단합니다.

 

● 준비물 : 손 세정제, 주방세제, 물, 용기 (고무장갑을 담가둘 볼)

 

 

엥? 손 세정제? 하고 놀라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 손 세정제는 살균을 해주는 효과가 있어 손 씻는 거 외에도 아주 유용하게 쓰입니다. 손 세정제로만 세척해줘도 되지만 저는 이상하게 거품이 많이 나야 제대로 세척된 것 같아 주방세제도 같이 사용합니다.

 

고무장갑 안에 손 세정제를 3~4번 정도 펌핑해주세요. 양은 숟가락 기준으로 대략 2숟가락 정도면 되는 것 같아요. 주방세제는 숟가락 기준으로 1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이제 물을 1/2 정도 넣은 다음에 입구를 막고, 쉐킷 쉐킷~ 신나게 흔들어주세요.

 

열심히 흔들었더니 거품이 생겼죠?^^

 

이제 용기에 고무장갑을 놓고, 고무장갑이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주세요.

 

 

그다음 손 세정제와 주방세제를 조금 더 추가해서 넣어주고, 고무장갑을 주물주물 해준 다음에 30분 정도 그대로 담가놔주세요.

 

이제 손 세정제와 주방세제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 내주신 다음 햇볕에 말려주시면 됩니다. 한 쪽 말린 후 뒤집어 양쪽을 모두 말려 주셔야 합니다. 햇볕에 너무 오래 말리지는 마시고, 1시간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손 세정제와 주방세제를 이용한 고무장갑 세척! 아주 간단하죠?^^ 세척뿐만 아니라 소독까지 같이 되니 더 편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