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현관의 미세먼지 깔끔하게 제거하는 방법

평소 청소할 때 현관은 지저분해 보이지 않아 빠트리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현관에는 흙과 미세먼지들이 많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또, 현관이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모든 복이 들어온다는 옛말이 있을 정도로 현관을 깨끗이 관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집에 귀가할 때나 손님이 왔을 때 처음 마주하는 곳이 현관이기때문에 현관이 지저분하면 보기 좋지 않겠죠?^^ 그럼 이제 저랑 깨끗한 현관 청소 시작해볼까요?^^

 

 

현관에 있는 작은 미세먼지들은 굵은소금만 있으면 아주 쉽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소금은 미세먼지들을 흡착시키는 효과가 있어 먼지 청소할 때는 아주 효과적이랍니다.

 

오늘 현관 청소를 도와줄 소금 한 줌! 소금은 간 맞출 때만 사용하는 게 아니고, 청소할 때도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는데요. 이렇게 하얀 소금이 어떻게 변할지 한번 지켜볼까요?^^

 

바닥에 굵은소금을 한줌 넓게 뿌려준 후에 30분 정도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이제 청소기로 소금을 빨아드려주세요.

 

현관의 먼지를 다 빨아들인 뒤에 청소기 안에 들어있던 먼지들을 하얀 종이에 올려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아까 그 하얀 소금이 먼지를 흡착해 시커먼 해졌습니다.

 

 

 

굵은소금만 골라서 펼쳐보니 굵은소금에 미세먼지들이 붙어있는 게 확연히 보이시죠?^^ 청소기로 먼지들을 다 빨아들였으면 이제 젖은 걸레를 준비해주세요.

 

젖은 걸레로 현관을 닦아주면 되는 데 닦을 때 원으로 둥글게 닦지 마시고,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닦아주신다는 느낌으로 옆으로 닦아주시는 게 먼지 닦기에 더 효과적입니다.

 

걸레로 깨끗이 닦아줬다면 나무 발판을 제자리에 놔주시면 됩니다.^^ 그냥 이렇게 눈으로 봤을 때는 처음이랑 달라진 게 없어 보이지만 아까 그 미세먼지들 보셨죠? 집 청소를 할 때 현관도 빠트리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해주도록 해야겠어요. 더구나 요즘처럼 미세먼지랑 황사가 심할 때는 더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여러분도 현관 청소 미루지 마시고, 굵은소금과 청소기를 이용하여 깨끗이 청소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