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싱크대 배수구 깨끗이 청소하고 오래 유지하는 방법!

제가 지난번에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배수구 청소 방법을 포스팅했었는데 기억나시나요?^^ 오늘은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이용한 청소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 여러분도 지금 저랑 같이 배수구 청소하세요!

 

2017/02/19 - [꿀팁] - 싱크대 배수구 청소방법! 초간단 꿀 Tip!

 

● 준비물 : 베이킹 소다 1/2컵, 식초 1/2컵, 10원짜리 동전 2개

 

 

 

저희 집 배수구와 거름망의 상태를 보면 매우 심각하죠? 빨리 청소를 해줘야겠습니다. 거름망에 음식물 잔여물이 남게 되다 보니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도 금세 더러워지네요.

 

먼저 베이킹 소다 1/2컵을 거름망에 부어주시고, 식초 1/2컵을 조금씩 넣어주세요. 베이킹 소다의 알칼리성 성분과 산성 성분의 식초가 만나면서 보글보글 거품이 생기는데 이 탄산가스 거품들이 묵은 때를 제거해줍니다. 청소뿐만 아니라 막힌 하수구도 뻥 뚫어주는 역할도 해준답니다.

 

30분 후에 온수를 틀어서 흘려보내주시거나 끓인 물을 조금씩 흘려보내 주셔도 됩니다.

 

처음보다 깨끗해졌죠?^^ 이제 거름망을 칫솔로 문질러 때를 제거해주세요.

 

칫솔로만 문질러줬는데 반짝반짝해졌죠?^^

 

 

 

배수구도 마찬가지로 더러운 부분은 칫솔로 문질러주세요.

 

살짝만 문질러줘도 이렇게 깨끗해진답니다.

 

배수구 청소를 깨끗이 끝냈다면 10원짜리 동전을 준비해주세요. 배수구 청소에 10원짜리 동전이 왜 필요한지 궁금하시죠?^^ 여기서 꿀 Tip하나! 10원짜리에 있는 구리 성분이 세균을 잡아주고, 오염 방지 작용이 일어나면서 물때가 끼지 않게 해주고, 음식 찌꺼기가 썩는 것을 방지해줘 냄새를 잡아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10원짜리 동전을 배수구에 걸어두시면 좋아요.

 

스타킹에 넣어 걸어두셔도 좋지만 저는 다 사용한 싱크대 크린 리더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어서 거름망에 걸어놔주니 훨씬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거름망에 걸어 두었던 동전이 검게 변하게 되면 교체해주셔도 되고, 콜라로 씻어주면 다시 깨끗해진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잘 사용하지 않고 쌓아두고만 있는 10원짜리 동전으로 배수구 깨끗이 관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