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브로콜리를 사다 놓고서 냉장실에 방치해둔 게 생각이 났습니다. 브로콜리는 몸에 좋기로 소문난 세계 슈퍼푸드로서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려고 하는데 그게 잘 안되더라고요. 다이어트, 피부미용,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아주 귀한 브로콜리! 섭취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브로콜리를 깨끗하게 세척하는 것인데요. 브로콜리는 재배시에 농약을 많이 치는 것으로 유명하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브로콜리를 깨끗하게 세척하고 간단한 방법으로 섭취하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지성용 왁스로 코팅이 되어 있어서 그냥 물에 씻으면 오히려 물이 튕겨져 나오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농약과 지성용 왁스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초와 물을 이용하여 씻어주시면 되는데요. 볼에 물을 담고, 식초를 한 컵 가득 넣어주세요.

 

 

식초물에 30분 정도 담가 놔주세요.

 

 

브로콜리를 꺼내서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살살 문질러 주세요.

 

 

다시 식초물에 담가주시면 보글보글 기포가 올라오는 데 이 상태에서 베이킹소다를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다음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처음처럼 똑같이 흐르는 물에 브로콜리를 데 보았더니 물이 튕겨 나가지 않고 밑으로 흘러내리네요. 식초와 베이킹소다는 정말 여러 가지로 저를 놀랍게 하네요.^^

 

 

깨끗이 씻은 브로콜리는 알맞은 크기로 적당히 잘라주세요. 줄기를 그냥 버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브로콜리는 억센 잎만 떼어내면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다 섭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제 깨끗이 씻은 브로콜리를 섭취해야겠죠? 원래 볶아 먹을까 하다가 그냥 간단하게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 먹기로 했습니다. 끓는 물에 소금을 소량 넣고, 삶아주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신 후 채반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설탕 1 : 식초 1 : 고추장 1 를 섞어서 초고추장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초고추장에 참깨도 조금 넣어줬습니다.

 

 

삶은 브로콜리를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브로콜리를 섭취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솔직히 브로콜리는 세척하는 과정이 귀찮아서 그냥 물에만 씻어서 드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농약과 왁스를 같이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꼭! 세척과정을 거치신다음 섭취하세요! 그리고 브로콜리를 그냥 먹기에는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참기름을 이용해서 볶아서 드시거나 치즈와 같이 수프를 만들어 드셔도 맛있으니 몸에 좋은 브로콜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섭취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