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맛있는 요플레 만들기 (요거베리 요거트 메이커)

 맛있는 요플레 직접 만들기!!


안녕하세요. 명절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유산균이 가득하여 변비에도 좋고,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요플레를 만들꺼예요. 저희 엄마가 홈쇼핑으로 1+1으로 구매하신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건데요. 작년 여름부터 요거트 메이커로 만들어 먹었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가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 이유는 시중에서 파는 요거트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고, 더 많은 유산균을 섭취하기 위해서일꺼예요.

 

유산균은 높은 온도에서 생존하기가 어려운데 요
거트 메이커는 열이 직접 닿지 않아 유산균의 생존 온도를 지켜주고, 간접 발효를 통해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온도를 유지시켜준다고해요.

 

수제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건 흰 우유 900ml, 요거트 메이커, 요거트 스타터, 뜨거운물 딱 4가지입니다. 흰 우유라고해서 다 가능한건 아니고 저지방우유, 고칼슘우유는 불가능해요. 요거트 스타터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불가리스, 비피더스로도 충분히 가능해요. 예전에 요거트 메이커가 없을때는 흰 우유 1L를 조금 덜어내고 비피더스를 넣어서 우유팩을 이용해서 만들어 먹었었거든요.^^ 완전 잘 만들어지니깐 없으신분들은 흰 우유와 비피더스만 이용해서 만들어 드세요.

요거트 메이커, 흰 우유, 요거트 스타터의 모습이예요.

가장 먼저 발효용기에 흰 우유를 900ml 부어주세요. (발효용기에 ml 눈금이 나와있어요.)

요거트 스타터 또는 비피더스, 불가리스 한개를 넣어주세요.

플라스틱숟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쇠 숟가락으로 저으면 유산균이 죽는다고해서 될 수 있으면 플라스틱숟가락을 이용해요.

발효용기 뚜껑을 닫아주세요. 발효용기는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발효용기"예요.

* 트라이탄이란?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BPA (Bisphenol-A, 비스페놀A)가 전혀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재료로, 미국 식품의약국 (FDA), 유럽 NSF, 일본 후생성 등 주요 국가에서 안정성을 승인받은 신소재입니다.

 

본체 안에 보시면 물 붓는 선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그 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그 선을 넘기면 발효용기 넣었을때 넘치니깐 조심하세요!

물을 다 부으셨으면 발효틀을 넣어주세요. 발효틀에는 8개의 발효 구멍이 있어요.

그 다음에는 발효용기를 넣어주세요.

보온뚜껑을 닫으시고,

본체뚜껑까지 덮어주세요. 그러면 8~10시간 실온에 이대로 놔두세요. 자리를 옮기거나 만지지 마시고 그대로 두세요. 시간이 다 됐으면 발효용기만 꺼내서 냉장실에서 5시간 숙성 시켜주세요.

5시간이 지났다면 발효용기를 꺼내서 요거트안에 넣을 과일이나 견과류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오늘 사과랑 견과류를 넣을꺼예요^^

만들어진 요거트를 한숟가락 떠봤어요.

짜잔~!! 수제요거트 완성되었네요. 단맛은 없지만 견과류랑 과일을 넣으면 달지않으면서도 맛있어요. 그래도 단맛이 필요하신분은 꿀이나 잼을 첨가해서 드시면 훨씬 맛있는 요거트를 맛보실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수제 요거트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