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있는 요플레 직접 만들기!!


안녕하세요. 명절에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하시죠? 그래서 오늘은 유산균이 가득하여 변비에도 좋고, 맛도 있고, 건강에도 좋은 요플레를 만들꺼예요. 저희 엄마가 홈쇼핑으로 1+1으로 구매하신 요거베리 요거트메이커를 이용해서 만들건데요. 작년 여름부터 요거트 메이커로 만들어 먹었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우리가 요거트를 만들어 먹는 이유는 시중에서 파는 요거트는 당분이 많이 들어있고, 더 많은 유산균을 섭취하기 위해서일꺼예요.

 

유산균은 높은 온도에서 생존하기가 어려운데 요
거트 메이커는 열이 직접 닿지 않아 유산균의 생존 온도를 지켜주고, 간접 발효를 통해 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는 온도를 유지시켜준다고해요.

 

수제요거트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건 흰 우유 900ml, 요거트 메이커, 요거트 스타터, 뜨거운물 딱 4가지입니다. 흰 우유라고해서 다 가능한건 아니고 저지방우유, 고칼슘우유는 불가능해요. 요거트 스타터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불가리스, 비피더스로도 충분히 가능해요. 예전에 요거트 메이커가 없을때는 흰 우유 1L를 조금 덜어내고 비피더스를 넣어서 우유팩을 이용해서 만들어 먹었었거든요.^^ 완전 잘 만들어지니깐 없으신분들은 흰 우유와 비피더스만 이용해서 만들어 드세요.

요거트 메이커, 흰 우유, 요거트 스타터의 모습이예요.

가장 먼저 발효용기에 흰 우유를 900ml 부어주세요. (발효용기에 ml 눈금이 나와있어요.)

요거트 스타터 또는 비피더스, 불가리스 한개를 넣어주세요.

플라스틱숟가락으로 잘 섞어주세요. 쇠 숟가락으로 저으면 유산균이 죽는다고해서 될 수 있으면 플라스틱숟가락을 이용해요.

발효용기 뚜껑을 닫아주세요. 발효용기는 친환경 신소재 "트라이탄 발효용기"예요.

* 트라이탄이란? 인체에 유해한 환경호르몬 의심물질인 BPA (Bisphenol-A, 비스페놀A)가 전혀 검출되지 않은 친환경 재료로, 미국 식품의약국 (FDA), 유럽 NSF, 일본 후생성 등 주요 국가에서 안정성을 승인받은 신소재입니다.

 

본체 안에 보시면 물 붓는 선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어요. 그 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어주세요. 그 선을 넘기면 발효용기 넣었을때 넘치니깐 조심하세요!

물을 다 부으셨으면 발효틀을 넣어주세요. 발효틀에는 8개의 발효 구멍이 있어요.

그 다음에는 발효용기를 넣어주세요.

보온뚜껑을 닫으시고,

본체뚜껑까지 덮어주세요. 그러면 8~10시간 실온에 이대로 놔두세요. 자리를 옮기거나 만지지 마시고 그대로 두세요. 시간이 다 됐으면 발효용기만 꺼내서 냉장실에서 5시간 숙성 시켜주세요.

5시간이 지났다면 발효용기를 꺼내서 요거트안에 넣을 과일이나 견과류도 준비해주세요. 저는 오늘 사과랑 견과류를 넣을꺼예요^^

만들어진 요거트를 한숟가락 떠봤어요.

짜잔~!! 수제요거트 완성되었네요. 단맛은 없지만 견과류랑 과일을 넣으면 달지않으면서도 맛있어요. 그래도 단맛이 필요하신분은 꿀이나 잼을 첨가해서 드시면 훨씬 맛있는 요거트를 맛보실 수 있어요. 여러분들도 수제 요거트만들기에 도전해보세요.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