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장아찌랑 매실액 담글 때 설탕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설탕은 섭취하는 것 외에도 우리 생활에서 여러 가지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설탕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각질제거 및 보습


 

갈색 설탕 2 : 꿀 1 : 물 1 비율로 설탕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하면 각질제거와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습니다. 만들기도 쉬워 집에서도 누구나 만들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저도 목욕할 때랑 세안할 때 가끔 사용하는 데 확실히 보들보들해지는 게 느껴져서 좋더라고요.

 

 

2. 시든 채소 살리기


 

채소가 시들었을 때 설탕물에 30분 정도 담가두면 금방 다시 되살아납니다. 하지만 설탕도 적당량을 넣지 않으면 오히려 더 시들어 버리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 밀폐용기 냄새제거


 

밀폐용기에 김치나 생선 등을 담아두면 냄새가 잘 배어 깨끗이 세척해도 냄새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물 2 : 설탕 1 비율로 섞어서 통에 넣은 다음 흔들어 주면 냄새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4. 냉동 고기 해동


 

고기를 빨리 해동시켜야 할 경우 설탕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에 설탕 2스푼 정도를 넣고, 녹인 다음 냉동고기를 10~15분 정도 담가두면 해동도 빠르게 되고, 고기 잡내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5. 껌 제거


 

껌이 붙었을 경우에 설탕 1 : 물 1 비율로 섞어 껌이 붙은 부분에 뿌린 후에 세게 문질러 주면 껌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단, 붙은 부분이 완전히 건조된 상태에서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6. 기름기 제거


 

Source : freeimages.co.uk

옷이나 손에 기름이 묻었을 경우 물 1 : 설탕 1 비율로 섞어서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고, 세탁하거나 씻으면 기름기를 깨끗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숯에 불 붙이기


 

바베큐를 먹을 때 불이 잘 붙지 않을 때 설탕을 뿌려주면 화기를 높여 불이 잘 붙는다고 합니다.

 

 

 

8. 떡, 빵, 과자 오래 보관하기


 

떡이나 빵을 보관할 때 설탕을 뿌려두면 잘 굳지 않고, 오래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설탕물을 뿌려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먹다 남은 과자에 각설탕을 넣고, 밀봉해주면 각설탕이 습기를 빨아드려 과자가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9. 얼룩 제거


 

물 1 : 설탕 1 비율로 섞어 만든 설탕물을 솔에 묻혀서 얼룩을 닦아내주면 얼룩을 제거할 수 있으며, 옷을 삶을 때 설탕을 소량 넣어주면 표백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10. 꽃 싱싱하게 유지


 

꽃병에 있는 꽃을 오랫동안 싱싱하게 보관하고 싶다면 설탕을 한 스푼 넣어주면 꽃을 싱싱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당분을 많이 섭취하면 몸에 좋지 않다고 해서 설탕 섭취를 줄이고 있는 추세인데요. 저도 설탕을 구매할 때 굳이 필요한가? 한 번씩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설탕은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활용법도 많으니깐 앞으로는 멀리하지만 말고 설탕의 활용법을 잘 이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설탕을 먹는 걸로만 생각하지 마시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1. 프라우지니 2017.05.30 18:49 신고

    설탕이 이렇게 유용한지 예전엔 미처 모랐습니다.^^

    • 허당퐁당 2017.06.15 11:20 신고

      그러게요~^^저도 요즘 사용하면서 다시한번 느끼고 있습니다~^^

  2. 작은흐름 2017.05.31 11:39 신고

    오오오! 설탕이 그냥 달기만 한게 아니었네요! 꿀팁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