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허당퐁당입니다.^^ 오늘은 세균이 득실 거리는 화장 퍼프를 세척하려고 하는데요. 보시다시피 제가 사용하고 있는 화장 퍼프의 상태가 심각하죠? 화장 퍼프는 세척해줘도 금세 더러워지기 마련인데요. 화장 퍼프는 세균이 번식하기 쉬우므로 주기적으로 세척해주는 게 좋다고 해요. 그렇지 않으면 퍼프로 인해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올 수 있으니 관리해주시는 게 좋겠죠? 퍼프를 세척해야 하는데 미루고 계신 분들은 지금 저랑 함께 깨끗이 세척해봐요.^^

 

● 준비물 : 키친타올, 유리병 or 밀대, 비닐봉지, 주방세제

 

 

 

먼저 퍼프에 스며들어있는 기름기를 제거해줄 건데요. 키친타올로 퍼프를 감싼 후에 다 사용한 음료수 병으로 퍼프를 살살 밀어주세요. 너무 꽉! 밀면 퍼프가 빵 하고 터질 수 있어요.^^유리병을 재활용할 거라 저는 비닐을 깔고 밀어줬습니다.

 

역시나 자주 사용하는 퍼프에 스며들어있던 파운데이션과 기름이 많이 묻어 나오네요.

 

집에 있는 투명한 비닐에 온수와 주방세제를 넣은 후에 퍼프를 넣고, 5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비닐을 밀봉하고, 양 옆으로 쉐킷~쉐킷~ 흔들어주세요. 그 투명하던 물이 더러워진 거 보이시나요? 한번 더 쉐킷~쉐킷~흔들어주세요.

 

윽~ 파운데이션이 나온 물 좀 보세요~;;; 그냥 흔들어 줬을 뿐인데도 퍼프는 어느 정도 깨끗해졌죠?

 

방금 전 그 더러워진 물은 버리고, 다시 온수와 주방세제를 넣고, 흔들어주세요.

 

 

 

손으로 살살 조물조물해주세요. 이제 어느 정도 깨끗해진 거 같죠? 퍼프를 너무 강하게 세척하면 못 쓰게 될 수도 있으므로 살살 해주셔야 해요!

 

세척이 다 끝났으면 깨끗한 물에 여러 번 헹궈주세요. 그냥 헹구기만 하면 퍼프 속에 세제의 잔여물이 남아 있을 수 있으니 한 번씩 짜서 물기를 제거하면서 헹궈주시는 게 좋아요.

 

짜잔~!! 어때요? 주방세제로만 세척해줬는데 엄청 깨끗해지지 않았나요? 제 경험으로는 오히려 폼클렌징보다 주방세제로 세척하니 더 깨끗이 빨리네요.^^ 사용한 지 오래된 퍼프는 완전 깨끗하게 세척되지는 않았지만 이 정도면 저는 만족합니다.^^ 깨끗이 세척한 퍼프는 그늘에 말려주신 후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혹시 화장 퍼프 세척을 미루고 계시고 계시다면 얼른 서두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