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들은 현관 도어락이 갑자기 열리지 않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저는 퇴근했다가 집에 들어가려고 하는데 도어락이 작동을 안 해서 당황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방전됐을 거라는 생각은 못하고, A/S센터에 전화해서 고장나서 안 열린다고 고쳐달라고 했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창피한데 그땐 정말 너무 무서웠어요. 혹시 저 같은 경험을 해보신분 계시나요? 이럴 때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 없이 정말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건전지 모양 아래에 9V라고 쓰여있는 거 보이시죠? 가까운 슈퍼나 마트에 가셔서 9V 건전지 구매하시면 됩니다.

 

앞면을 보시면 건전지에 9V라고 쓰여있죠?

 

건전지 윗부분을 보면 저렇게 구멍이 두 개 있습니다.

 

 

 

도어락에 건전지 모양 그려져있는 거 보이시죠? 그 양옆으로 은색 동그라미 두 개가 보이실 거예요? 아까 건전지 윗부분에 보였던 그 구멍 두 개를 은색 동그라미에 맞춰서 접촉시켜 주시면 됩니다.

 

5초 이상 접촉시켜주면 도어락이 띠리링~하고 일시적으로 작동하는데 이때 비밀번호를 누르고, 안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도어락마다 접촉시키는 위치가 다 다르니 사용하고 계시는 도어락을 잘 살펴봐주세요.)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죠? 이건 일시적인 방법일 뿐! 건전지를 교체하지 않으면 똑같은 일이 계속 반복하거든요. 다 사용한 AA 건전지를 전부 빼주세요.

 

 

 

새 AA 건전지로 다 교체해주신 후에 건전지 덮개를 덮어주세요.

 

그리고 밖에 나가서 작동이 되나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런 일이 반복될 때마다 9V 건전지를 구매해야 하나? 이런 생각이 문득 들더라고요. 하지만 도어락이 예고 없이 방전되지는 않으니깐 조금 이상하다 싶으면 건전지를 바로바로 교체해주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도어락이 갑자기 작동되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이 방법을 먼저 시도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