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여름 대비 '선풍기' 깨끗이 청소하기!

5월 중순인데 한낮 온도가 30도가 넘네요. 저는 특히 더위를 많이 타서 벌써부터 올여름이 걱정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더 더워지기 전에 제 여름을 책임져줄 선풍기를 청소하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멀리서 볼 때는 외관상 깨끗해 보이죠?

 

 

 

하지만 가까이에서 들여다보면? 먼지가 많이 쌓였죠? 이 상태로 닦아주면 제대로 청소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선풍기를 분리해줘야 해요.

 

분리해서 보니 선풍기 망에 쌓인 먼지가 더 심각하네요. 다른 곳은 그냥 닦아줘도 깨끗이 닦이지만 촘촘한 선풍기 망의 경우 먼지를 하나하나 닦아내기는 너무 힘들겠죠?

 

이런 경우 저는 샴푸를 이용하는데요. 샴푸 1 : 물 3의 비율로 섞어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면 찌든 먼지도 쉽게 제거할 수 있어 편하더라고요.

 

 

샴푸 물을 먼지를 제거할 선풍기 망과 날개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5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샴푸 물만 뿌려줬을 뿐인데 먼지가 손에 그대로 묻어나네요.

 

이제 부드러운 솔을 선풍기 망에 깊숙이 넣어 문질러 주세요. 샴푸 물을 뿌려 놓아서 살살만 문질러도 잘 닦입니다. 이제 먼지가 다 제거됐으면 샤워기로 깨끗이 헹궈주세요.

 

깨끗하게 헹군 선풍기 망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선풍기 망의 물기가 어느 정도 제거될 동안 본체를 깨끗이 청소해줍니다. 저는 그냥 편하게 물티슈로 구석구석 닦아줬어요.^^ 그리고 잘 닦이지 않는 곳은 면봉을 넣어 닦아내줬습니다.

 

어느 정도 물기가 제거된 선풍기 망을 가까이에서 보니 쌓여있던 먼지는 깨끗이 제거된 거 같네요.^^

 

물기가 남아있는 선풍기 망과 날개는 마른 수건이나 걸레를 이용하여 물기를 모두 제거해주신 후 선풍기를 다시 조립해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여름 대비 '선풍기' 청소가 끝났네요. 샴푸 물을 사용하면 찌든 먼지도 쉽게 제거되고, 거품이 나서 그런지 더 깨끗해진 기분입니다. 이제 한낮의 더위도 문제없겠죠?^^ 이렇게 미리 청소해놓지 않으면 먼지 쌓인 선풍기를 그대로 사용하게 되는데 그 많은 먼지들이 저희한테 다 날라 온다는 사실~!! 여러분도 더 더워지기 전에 이번 주말에 선풍기 청소하시는 거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