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기타 먹거리

손 칼국수 VS 파 듬뿍 육개장 먹어보기

이번 주말에 장 보다가 새로운 라면이 눈에 들어와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맛보는 두 개의 라면!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하네요.

 

 

 손 칼국수

 파 듬뿍 육개장

제조사

삼양

삼양

중량 (개)

100g

130g

칼로리

355kcal

435kcal

특징

저포화지방, 저지방

고온열풍 제면공법, 구운면

 

먼저 특징들을 살펴봤는데요. 다이어트하는 여성들이라면 손 칼국수에 관심이 갈듯하네요. 라면치고는 칼로리가 엄청 낮은 것 같습니다.

 

 

 

먼저 손 칼국수를 살펴보겠습니다. 속에는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이렇게 볼 때는 칼국수 면이라기 엔 조금 얇아 보이네요.

 

물 550ml를 넣고, 끓는 물에 면과 스프, 후레이크를 넣었습니다. 그다음 저는 추가로 달걀을 한 개 풀어서 넣어줬어요.

 

색깔은 칼국수라기보단 일반 라면 같네요.

 

이렇게 가까이 보니 정말 칼국수 면 같네요. 한입 먹어보니 오! 생각했던 것보다 담백하니 맛있네요. 포장지에 나와있는 대로 닭 육수 칼국수 맛! 그 말이 맞는듯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라 일반 라면을 먹으면 속이 불편하신 분들은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파 듬뿍 육개장을 끓여보겠습니다. 안에는 액상스프와, 분말스프, 후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물 550ml를 넣고, 끓는 물에 면, 액상스프,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끓여주세요. 손 칼국수와 마찬가지로 달걀을 한 개 넣어줬습니다.

 

일반 육개장에 면만 추가로 넣은 것처럼 보이네요. 왠지 얼큰할 것 같은 색깔입니다.

 

면은 일반 라면보다 조금 더 두꺼운 느낌인데요. 한 입 먹어보니 면은 기대한 것보단 조금 별로였어요. 하지만 국물은 얼큰하면서 일반 육개장을 먹는 맛이었습니다. 오히려 면보다 밥을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국물이 맛있었어요.

 

이 두 가지를 비교해봤을 때 저는 손 칼국수는 또 사 먹을 의향이 있는데 그에 비해 파 듬뿍 육개장은 또 사먹고 싶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국물은 맛있는데 면은 별로라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추가로 숙주나 파, 호박 등 다른 재료들을 추가로 넣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았는데 집에 야채가 없어서 포장 안에 들어있는 재료에 달걀 한 개씩만 추가로 넣어 끓여봤는데 제 입맛에는 손 칼국수가 맞았어요. 육개장은 면이 조금 아쉽다는 느낌.. 육개장은 역시 밥이랑 먹어야 맛있는 건가 싶어서 조금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