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기타 먹거리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온 줄서야 먹을 수 있는 부산의 맛집 '개미집'

얼마 전 친구들과 부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친구가 광안리 '개미집'이 맛 집으로 유명하다며 저녁은 무조건 광안리 '개미집'에서 먹자고 해서 광안리로 향하던 중에 운전하던 친구가 길을 잘못 드는 바람에 저희는 그만 광안대교를 넘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아쉬운대로 숙소 근처에 있던 해운대 '개미집'에서 먹기로 하고, 식당에 들어서니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더라고요. 친구가 '개미집'에서 꼭! 먹고 싶다고 해서 저희도 번호표를 뽑고 30분가량 기다렸습니다.(사람이 왜 이렇게 많나 했더니 얼마전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방영될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저희는 기본 메뉴인 낙곱새 3인분을 주문했는데 낙곱새는 낙지+곱창+새우가 들어있는 메뉴인데 1인분에 10,000원 (밥 포함)이더라고요.

 

드디어 저희가 주문한 낙곱새 3인분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멸치볶음, 김자반, 배추김치, 양배추 샐러드, 부추 무침, 동치미는 1인에 하나씩 나왔습니다. 부산이라 그런지 저희가 지금까지 맛보던 멸치볶음이랑은 맛이 달랐어요.

 

조금 익히다가 양념과 골고루 섞어줬습니다.

 

 

 

드디어 재료가 다 익었습니다. 군침 도는 비주얼이죠?^^ 외관상으로 봤을 때는 그냥 낙지볶음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각자의 밥에 낙곱새 볶음과 김가루를 넣고, 쓱싹쓱싹 비벼서 먹었습니다. 저는 맛있었는데 친구들은 기대가 컸는데 그냥 어디서나 맛볼 수 있는 맛이라며 실망하더라고요. 친구들은 매운 음식을 잘 못 먹어서 낙곱새 볶음을 조금씩 넣고, 매운 음식을 잘 먹는 저는 낙곱새 볶음을 듬뿍 넣어서 비벼서 그런지 완전 맛있게 먹었어요. 일반 식당의 낚지 볶음이랑 맛은 비슷하지만 곱창을 넣어서 그런지 조금 새롭게 느껴지더라고요. 다음에 부산 여행 가면 저는 한번 더  가보고 싶네요.^^ 저희가 다 먹고 나올 때도 번호표를 뽑고 입구에서 기다리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희는 6시 조금 넘어서 갔는데도 30분이나 기다렸는데 저희보다 더 늦게 오신 분들은 더 오래 기다리시는 것 같더라고요. 혹시 개미집에 가실 분들은 조금 더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