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숟가락을 하나로 '참치 캔 손 쉽게 따는 방법'

요즘 참치 캔은 안심따개로 나오는 경우가 많은 데 저희 동네 슈퍼에는 그게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이 참치 캔을 사왔습니다. 참치 캔을 따다 보면 손 베일까 봐 무서울 때가 종종 있는 데 이럴경우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숟가락을 지렛대 역할로 이용하는 건데요. 처음 할 때는 오히려 더 겁이 났는데 막상 몇 번 해보니 훨씬 쉽고, 덜 위험해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숟가락을 이용해서 '참치 캔 따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먼저 참치 캔 고리를 세워서 젖혀주세요.


젖혀둔 고리에 숟가락 손잡이 부분을 끼워주세요.


숟가락의 둥글고, 음 푹 들어간 면이 바닥으로 향하게 한 후  참치 캔 끝부분에 닿게 해주세요.
 

고리 부분이 몸 쪽으로 오게 참치 캔을 돌려주세요.


작은 용량이면 참치 캔 끝부분에 숟가락 둥근 면을 누르면서 숟가락 손잡이 부분을 위로 올려주기만 하면 한 번에 잘 따지는데 이 참치 캔처럼 용량이 크면 꿈적도 안 하더라고요.

 

 

 

용량이 큰 참치 캔 일 경우에는 숟가락 둥근 면 끝부분을 참치 캔의 중간 부분에 놓고, 숟가락의 둥근 면으로 참치 캔을 누르면서 고리에 걸어둔 숟가락 손잡이 부분을 위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참치 캔이 중간까지 따졌다면 숟가락 둥근 면을 참치 캔의 끝부분에 놓고, 고리에 걸어둔 손잡이 부분을 다시 한번  더 위로 올려주세요. 방법은 동일한데 큰 용량일 경우에는 한번 더 반복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 정도만 따시고 사용하셔도 되고,


완전히 다 따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설명은 조금 복잡할 수 있는데 막상 해보면 금방이랍니다.^^ 뭘 굳이 '참치 캔을 이렇게 복잡하게 따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저는 어릴 적에 참치 캔을 따다가 손을 여러번 베어봐서 트라우마가 생겼거든요. 저처럼 트라우마가 있으시거나 조금 더 안전하게 참치 캔을 따고 싶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세요.^^ 사용해보시고, 본인이 더 편리한 방법으로 하시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