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요리 레시피

백선생 간장 콩나물 불고기 만들기!

가격이 저렴하여 국민 식재료로 인기 있는 콩나물!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이용하여 만든 콩나물 불고기는 여러 번 해 먹어봤었지만 간장을 이용하여 만든 콩나물 불고기는 조금 생소한데 집밥 백선생3에서 간장 콩나물불고기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한번 만들어봤습니다.

 

감칠맛이 일품인 '간장 콩나물 불고기'지금부터 저랑 함께 만들어봐요.

* 재료  : 대패삼겹살 두주먹, 콩나물 두주먹, 대파, 만능맛간장 1/3컵, 설탕 1숟가락

팬에 대패 삼겹살을 넣고 불을 켠 후에 구워주세요.

대패 삼겹살을 말려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펴가면서 구워주셔야 하는 데 말려져있는 상태로 구워주면 대패 삼겹살이 뭉쳐 골고루 익지 않아요. (대패 삼겹살을 펴가면서 구워주면 고기가 골고루 익고, 돼지기름도 잘 나옵니다. 돼지기름으로 볶는 요리는 풍미가 올라가 더 맛있습니다.)

기름도 좔좔 흐르고, 대패 삼겹살도 노릇노릇해지면 대파를 넣고 노릇노릇하게 볶아줍니다. 돼지기름으로 파기름을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파를 많이 넣었더니 벌써부터 파향이 확 퍼지면서 맛있는 향이 나네요. (대파는 반으로 잘라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

설탕 1숟가락을 넣어 윤기를 내줍니다.

만능맛간장 1/3컵을 눌려주며 볶아주세요. 만능맛간장을 팬에 눌려주면 간을 해주면서 대패 삼겹살에 간장 향이 배면서 풍미가 높아집니다. (만능맛간장이 없으시다면 진간장을 넣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고기에 비해 간장 양이 많아 보이지만 다음에 콩나물을 넣을 예정이니 지금은 짠맛이 나는 게 당연합니다.

마지막으로 오늘의 메인 재료 콩나물을 넣어주세요.

콩나물과 대패 삼겹살이 골고루 섞이게 해주세요.

콩나물이 다 익었다면 오늘의 요리 '간장 콩나물 불고기' 완성입니다. 설탕과 만능맛간장으로 간을 해 단짠의 조화를 이루고, 큼직한 대파에 콩나물과 대패 삼겹살을 같이 싸서 먹으면 향긋한 맛도 느낄 수 있습니다. 10분이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간장 콩나물 불고기! 재료도 간단하고 조리시간도 짧아 바쁜 아침에도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은 저렴하면서 양도 많아 지금 같이 경기가 안 좋을 때는 최고의 식재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여러분들도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메뉴를 찾으신다면 백선생표 '간장 콩나물 불고기' 한번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이용하여 만든 붉은 콩나물 불고기와는 또 다른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2017/03/01 - [푸드] - 집밥 백선생3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