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요리 레시피

10분이면 뚝딱! 백선생표'대패 덮밥'

집밥 백선생3에서 10분 만에 뚝딱! 만들 수 있는 바삭바삭한 식감의 대패 덮밥! 레시피를 알려주셔서 저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재료가 워낙 간단하다 보니 다행히 집에 있던 재료들이었고, 만드는 과정도 어려워 보이지 않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저랑 함께 만들어봐요.^^

 

 

 

* 재료 : 대패 삼겹살, 대파 2줌 정도 (반으로 갈라 큼직하게 잘라주세요), 설탕 1숟가락, 만능맛간장 3숟가락 (진간장으로 대체 가능)

 

팬에 대패 삼겹살을 넣어주세요.

 

대패 삼겹살이 말리지 않게 잘 펴주면서 구워주세요.

 

대패 삼겹살이 익으면서 기름이 나오면 준비해뒀던 대파를 넣어줍니다. 대파를 좋아하면 더 넣으시고, 싫어하시면 조금만 넣으시면 되세요. 추가로 버섯이나 다른 재료들을 넣고 싶으신 분들은 기호에 맞게 추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패 삼겹살을 바삭하고 기름이 충분히 나오도록 구워주세요. 대파와 대패 삼겹살을 노릇노릇 구워주면 대파의 향과 대패 삼겹살의 식감이 더 좋아집니다. 대패 삼겹살에서 나오는 기름은 대파가 다 흡수하기 때문에 기름이 없어 보일 수 있지만 결코 그렇지 않아요. 대패 삼겹살에서 기름이 나오지만 혹시나 기름이 부족할 경우에는 식용유를 조금 넣어주시면 되시고, 반대로 기름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기름을 조금 따라내주시면 되세요.

 

 

 

대패 삼겹살이 바삭하게 잘 구워졌다면 설탕을 1숟가락을 살살 뿌려주신 후 골고루 섞어주세요.

 

설탕을 살살 뿌려주면 고기에 윤기가 생기면서 더 맛있어 보입니다.

 

덮밥용이니깐 짭짤하게 만능맛간장을 3숟가락 넣어주세요. (짭짤한 게 싫으신 분들은 2숟가락 정도가 딱! 적당한듯싶어요.)

 

간장 향이 충분히 밸 때까지 바삭하게 볶아주세요.

 

바삭하게 볶은 대패 삼겹살을 밥 위에 올려주면 달콤하고 짭조름한 '대패 덮밥'완성입니다. 대패 삼겹살을 바삭하게 볶아줬더니 식감도 좋고, 만드는 과정도 너무 간단해서 바쁠 때 종종 해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재료도 간단해서 자취생이나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쉽고 간단한 '대패 덮밥'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2017/03/01 - [푸드] - 집밥 백선생3 '찌개용 만능맛간장' 만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