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이 먹고 싶어 갑자기 만들게 된 키위 케이크! 마침 집에 핫케이크 가루와 달걀, 우유, 키위! 모든 재료가 다 있더라고요. 핫케이크 가루는 오븐이 없어도 프라이팬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늘 딸기를 토핑으로 얹어 만들어 먹었었는데 오늘은 키위를 이용해서 새콤한 케이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을 키위 케이크 만들기! 지금 시작합니다.

 

* 재료 : 핫케익가루 500g, 우유 250ml, 달걀 2개, 키위 4개, 견과류 1봉, 식용유

 

볼에 우유를 담고 달걀 2개를 넣어주세요.

 

우유와 달걀이 잘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우유와 달걀이 잘 섞였다면 핫케이크 가루 500g를 넣고 반죽을 잘 섞어주세요.

 

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올로 닦아내주세요. 기름이 많으면 예쁘게 안 구워지니 잘 닦아내주세요. (저는 반죽 하나 구울 때마다 계속 기름을 두르고 닦아줬어요. 그렇지 않으면 조금 지저분해지더라고요.)

 

큰 국자로 반죽을 떠서 달궈진 팬에 조금씩 부어주시면 되는데 이때 부침개 부칠 때처럼 반죽을 펴주지 마시고, 한가운데 한 곳으로만 살살 반죽을 흘려보내듯이 부어주시면 모양이 일정하고 둥글게 나와요. 한 국자씩 하니깐 딱! 알맞은 크기로 나오더라고요.

 

 

 

보글보글 기포가 생기면 뒤집어 주세요.

 

뒤집어서 3~4분 약불에 구워주시면 완성입니다.

 

반죽을 팬에 올려놓고 키위를 잘라서 반죽에 올려주세요. (9장 정도 나온 것 같은 데 5장은 그냥 반죽만, 4장은 반죽에 키위를 넣어줬어요.)

 

이제 반죽이 다 구워졌으면 토핑에 올릴 키위도 준비해주세요. 키위를 보기만 해도 침이 고이네요.

 

키위와 견과류를 예쁘게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꿀이나 시럽을 뿌려주시면 맛있는 새콤달콤 맛있는 키위 케이크 완성입니다. 키위에는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자주 섭취해주면 좋은 과일입니다. 그냥 깎아서 드셔도 좋지만 빵이 드시고 싶으실 때는 키위를 첨가해서 같이 드셔주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꿀을 뿌리려고 반죽할 때 설탕을 넣지 않았는데 혹시 달달한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반죽할 때 설탕을 조금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생크림이 없어서 넣지 못했는데 집에 생크림이 있으신 분들은 생크림을 넣어주신다면 더 맛있는 키위 케이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케이크를 직접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핫케이크 가루를 이용하여 만드시면 쉽게 만드실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