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초간단 청소방법

오늘도 역시나! 요리를 하고 나니 금세 가스레인지가 더러워졌습니다. 저는 이러한 현상 때문에 일반 가스레인지가 더 편하다는 생각을 종종 하는데요. 하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니 익숙해져야지 하면서도 금세 더러워지는 걸 볼 때마다 짜증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제가 지난번에 치약을 이용한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청소법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새로운 청소법을 한 가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신 베이킹소다! 요즘 주방 청소를 하면서 느끼는 건데 베이킹소다의 활용법은 정말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그럼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청소 시작해 볼까요?^^

* 준비물 : 베이킹소다, 젖은 행주, 키친타올, 물 (뜨거운 물이면 더 좋아요.)

전기레인지 위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

젖은 행주로 베이킹소다를 묻혀 더러운 부분을 집중적으로 문질러주세요. 원을 그리듯이 문질러주시면 웬만한 그을림 자국과 탄 자국은 대부분 지워집니다. 하지만 너무 굳어버린 탄 자국은 쉽게 지워지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행주에 뜨거운 물을 묻혀서 지워지지 않는 부분에 10분 정도 올려 두었다가 베이킹소다를 다시 묻혀 문질러줬습니다. 혹시 너무 오래 묵혀 둔 탄 자국이라면 베이킹소다를 뿌린 후 뜨거운 물을 조금 뿌려주신 다음 문질러 주시면 훨씬 수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행주를 뒤집어 봤더니... 뜨악! 행주가 더러워진 게 보이시나요?

 

 

다시 뒤집어서 더 구석구석 문질러 주세요. 탄 자국이 지워지는 게 눈에 보이실 거예요.

물이 마르면서 베이킹소다가 금방 굳더라고요. 이제 탄 자국도 다 지웠으니 베이킹소다를 깨끗이 닦아내야겠죠? 물을 조금 부어주세요.

그다음 키친타올로 닦아주세요.

한 번에 그 가루들이 다 닦이진 않겠죠? 한번 더 물을 부어주세요.

그다음 또 키친타올로 물기를 닦아주세요. 이 작업을 2~3번 정도 반복하니 베이킹소다가 다 닦였습니다. (제대로 닦이지 않으면 끈적끈적 함이 남으니 꼭! 깨끗이 닦아주셔야합니다.)

베이킹 소다 외에는 다른 도구나 세제는 사용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수월하게 청소가 돼서 신기하더라고요.

전용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 이렇게 깨끗해지다니 그저 신기할 따름입니다. 저처럼 전용세제가 없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청소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희 오빠는 라면을 끓일 때 꼭! 스프를 흘려놓고 닦지 않고 그냥 두는 바람에 제가 청소할 때 더 힘이 들더라고요.

전기레인지는 금방 생긴 얼룩도 금세 굳어버려서 청소하기 쉽지 않은 단점이 있으므로 여러분들은 꼭! 전기레인지 사용하시고 바로바로 청소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