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와 만난 청경채볶음 만들기!


오늘은 최고의 요리비결 "임효숙의 소문난 밥상"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 보고 싶어서 만들어봤고요. 양념소스는 제 입맛에 맞게 조금은 다르게 해서 만들어 봤어요.

 

 

* 재료 : 청경채 100g, 소금 한소끔, 식용유 조금, 양파 1/2개, 대파 1/4개, 홍고추 1개, 마늘 2개, 생강 1톨, 참기름 1스푼, 후춧가루 약간

* 돼지고기 양념재료 : 돼지고기 500g, 간장 1스푼, 생강술 1스푼, 후춧가루 약간

* 소스 재료 : 굴 소스 1/2스푼, 설탕 3/4스푼, 간장 1스푼, 청주 1스푼

 

팬을 달구고 식용유를 넣어주신 후 편 썬 생강 1톨과 편 썬 마늘 2개를 넣고 볶아주세요.

 

대파와 돼지고기를 차례대로 넣어주세요.

 

원래 돼지고기에 밑간을 해줘야 하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밑간은 생략하고 볶으면서 넣어줬습니다. 간장 1스푼, 생강술 1스푼, 후춧가루를 조금 넣고 볶아주세요.

 

이제 다른 쪽에는 청경채를 데쳐줄 건데요.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소금을 한소끔 넣어주세요.

 

그다음 식용유도 조금 넣어주세요. 소금과 식용유를 넣어주면 색깔이 선명해서 더 맛있어 보인답니다.

 

끓는 물에 청경채를 넣고 살짝만 데쳐주세요. (돼지고기와 같이 볶아줄 거라서 살짝만 데쳐주시는 게 좋아요.)

 

 

조금 있다가 넣어줄 양념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설탕 3/4스푼, 간장 1스푼, 청주 1스푼, 굴 소스 1/2스푼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고기가 거의 다 익었다면 양파, 양념소스, 데친 청경채를 넣어주세요.

 

재료를 다 넣었다면 다시 골고루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도 조금 넣어줍니다.

 

다시 한번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접시에 예쁘게 담아내고 홍고추도 총총 썰어서 예쁘게 얹어주면 돼지고기와 청경채 볶음 완성입니다. 돼지고기 불고깃감으로는 늘 제육볶음으로 해 먹었었는데 이렇게 담백하게 해서 먹으니 또 다른 색다른 맛이네요. 담백해서 저염식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이 드셔도 부담되지 않을듯하네요. 저희가 주로 빨간 돼지고기볶음요리를 먹는데 가끔은 담백한 돼지고기볶음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이 요리 적극 추천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오~~~하면서 먹었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