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카카오톡 숫자 '1' 안 사라지게 상대방 몰래 확인하는 방법

일반 문자메시지는 상대방이 읽었는지 확인을 못하기 때문에 답장이 늦게 오더라도 바빠서 확인을 늦게 했나? 하고 넘겨버리게 됩니다. 요새는 문자메세지를 확인했는지 알게 해주는 서비스도 있다고 하지만 제 주변만 봐도 문자메시지 확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은 없더라고요. 일반 문자메시지와 달리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채팅창에 들어가 내용을 확인을 하면 읽음 표시를 나타내는 '숫자 1'이 사라져버리기 때문에 간혹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읽음표시로 인해 답장을 늦게 하면 상대방의 기분이 상하거나 오해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기도 합니다. 특히 직장이나 연락하기 싫은 사람이 카카오톡을 보냈거나 난감한 부탁을 종종 해오는 경우가 있어 카카오톡을 확인한 걸 후회하게 되는 일도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어도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상대방 몰래 카카오톡을 확인하는 두 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람을 가려가면서 메시지를 확인하는 건 잘못된 일이지만 정말 싫은 사람이거나 항상 뭔가를 부탁해오는 사람에게 카카오톡이 왔을 때 사용하면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먼저 첫 번째 방법은 와이파이,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해주는 겁니다. 카카오톡이 오면 이렇게 화면이 뜨죠?

 

현재는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가 켜져 있습니다. 이 상태로 카카오톡을 확인하면 숫자 1은 사라져버리게 됩니다.

 

카카오톡을 확인하기 전에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해제해주세요.

 

그다음 카카오톡 채팅창을 확인하고, 뒤로 가기를 누른 후 카카오톡 창을 꺼주세요. 이제 상대방의 채팅창을 확인 해볼까요?

 

 

 

제가 카카오톡을 확인했지만 상대방의 채팅창에는 '숫자 1'이 안 사라진 거 보이시죠?^^

 

자! 이제 두 번째 방법! 바로 비행기 탑승 모드로 바꿔줍니다.

 

그리고 다시 카카오톡을 확인하고, 뒤로 가기를 누른 후 카카오톡 창을 꺼주세요.

 

상대방의 채팅창에는 아직도 '숫자 1'이 안 사라지고 있는 거 보이시죠?^^ 비행기 모드는 모든 통신 기능을 잠시 꺼두게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중요한 장소나 공공장소에서 휴대폰을 꺼두는 대신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상대방 몰래 카카오톡 숫자 '1'이 안 사라지게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혹 휴대폰 기종에 따라 안되는 분들도 있다고 하던 데 어떤 기종이 안되는지 저도 그건 잘 모르겠네요.^^ 제 주변은 이 기능대로 해봤는데 다 된다고 하셨거든요.^^ 혹시나 이 기능을 활용하실 일이 생기는 분들은 꼭!!! 본인의 휴대폰 기종을 확인하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