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생각지도 못한 가위 끈끈이 제거하는 '3가지' 방법

문구용 가위는 주로 테이프를 자르거나 종이를 자르는 용도로 사용하는데요. 테이프를 몇 번 자르다 보면 테이프에 있는 끈끈이가 가위에 금세 붙어 버려서 종이를 자를 때 잘 잘리지 않는 경험은 다 해보셨을 겁니다. 저희 집에도 가위가 3개 있는 데 끈끈이로 인해 다 찐득거리고 무뎌져서 오늘은 가위에 붙어 있는 끈끈이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평소 핸드크림을 이용해서 제거하는 편인데 오늘은 새로운 방법으로 제거해보려고 하는데요.

 

왼쪽부터 차례대로 향수, 소독용 에탄올, 알로에 젤! 오늘은 이렇게 3가지를 이용해서 가위에 붙어있는 끈끈이를 제거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향수'입니다. 끈끈이가 붙어있는 부분에 향수를 소량 뿌려줬습니다.

 

끈끈이 부분에 스며 들도록 30초 정도 그대로 뒀습니다.

 

물티슈로 가위 날을 닦아줬습니다.

 

그랬더니 끈끈이가 쉽게 제거됐습니다. 사실 향수로 끈끈이를 제거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못했던지라 조금 놀랐습니다. 앞으로 유통기한이 지난 향수로 가위에 붙어있는 끈끈이를 제거해야겠네요.^^

 

두 번째 방법은 '소독용 에탄올'입니다.

 

 

 

소독용 에탄올을 조금 부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실수할까 봐 물티슈에 소량 묻혀서 닦아줬습니다. 물티슈에 시커먼 이물질이 같이 묻어 나오네요.^^

 

여러 번 가위 날을 닦아주니 끈끈이에 붙어있는 이물질도 같이 제거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방법은 '알로에 젤'입니다. 가위 날에 알로에 젤을 묻히고, 2분 정도 그냥 뒀다가 물티슈로 닦아내줬습니다.

 

다 닦아내고 나니 반짝반짝 새 가위처럼 변했습니다.

 

집에 있는 가위에 붙어있던 끈끈이를 모두 제거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했는데 하고 나니 역시나 뿌듯하네요.^^ 이 3가지 방법 중 저는 향수가 가장 잘 닦였던 거 같아요. 제일 깨끗했던 가위였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한두 번 닦아내니 금세 깨끗해졌거든요. 그에 반해 알로에 젤로 닦아준 가위가 가장 지저분해서 그런지 여러 번 닦아줬습니다. 접착력 있는 끈끈이라 그런지 수분이 있는 제품으로 닦아내주면 비교적 끈끈이가 깨끗이 제거되는 것 같아요. 여러분도 가위에 붙어있는 끈끈이 제거하실 때 수분감 있는 여러 제품으로 한번 닦아보세요. 의외로 아주 잘 닦인답니다.^^ 아! 가위를 닦으실 때는 손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