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달걀껍질'로 믹서기 청소하기!

저희 집에는 12년 된 믹서기가 하나 있습니다. 엄마가 사주신 거라 버리지 않고 계속 사용하고 있는데 저는 과일주스를 갈아먹을 때 말고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더라고요.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6~7개월 만에 믹서기를 꺼내보았더니. 헉! 이런! 보관하기 전에 주방세제로 열심히 닦아서 보관해뒀었는너무 지저분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도저히 이 상태로 믹서기를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죠? 얼른 믹서기를 청소해야겠습니다. 수세미로 닦아도 별 차이가 없을 것 같아서 오늘은 다른 방법으로 청소를 해보려고 합니다. 칼날 부분과 그 밑 부분이 녹이 슨 건지 너무 지저분해 보이죠? 칼날에 들어간 이물질이 눈에 확연히 보이네요.

 

 

전체적으로 지저분한 상태인 저희 집 믹서기! 이 상태로 사용하면 저 지저분한 이물질들이 제 몸속으로 들어오겠죠?

 

 

 

 

칼날만 닦을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닦아줘야겠습니다. 겉에서 보기에도 이렇게 지저분한 데 세균은 얼마나 득실득실할까요?

 

 

수세미가 닿지 않는 곳 들은 이물질이 껴있고, 믹서기 본체 부분도 행주로만 닦았더니 구석 쪽은 너무 지저분합니다.

 

 

◆ 준비물 : 달걀 껍질 2개, 식초 조금, 미지근한 물, 면봉, 칫솔 (계란껍질은 믹서기 크기에 따라 추가하셔도 돼요.)

 

 

믹서기에 깨끗이 씻어둔 달걀 껍질을 2개 넣어주세요.

 

 

 

 

그다음 식초를 조금 넣어주세요.

 

 

미지근한 물을 믹서기 반까지 넣어주세요.

 

 

이제 믹서기를 1분~1분 30초 정도 돌려주세요.

 

 

믹서기 내부를 청소한 식초 물은 버리지 마시고 면봉으로 적셔 믹서기 본체를 닦아주세요.

 

 

칼날이 있는 반대편도 식초물을 부어서 2분 정도 불려주세요.

 

 

그다음 칫솔로 닦아주시면 물 때와 이물질이 쉽게 지워집니다.

 

 

짠! 달걀 껍질과 식초를 이용해서 돌린 것뿐인데 너무나도 깨끗해졌죠? 하지만 칼날 부분은 아직도 이물질이 남아있네요. 너무 오래 묵혀둬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물질이 남아 있는 부분은 칫솔로 한번 살살 문질러 주세요.

 

 

이물질을제거다면 깨끗한 물로 헹궈주시기만 하면 믹서기 청소 끝입니다. 아까 그 지저분했던 믹서기 어디 갔나요?^^ 믹서기 청소도 달걀 껍질과 식초를 이용하니 쉽고 간단하게 청소할 수 있네요. 달걀 껍질의 하얀 막은 지혈, 미백효과, 소독작용을 해주고, 껍질은 연마재 역할을 해줘서 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여러분들도 집에 있는 믹서기를 한번 살펴보시고 지저분하다면 달걀 껍질을 이용해서 쉽고 간단하게 청소해보세요. 그리고 믹서기를 보관하실 때에는 꼭! 물기를 말려서 보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