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칼로리는 DOWN! 포만감은 UP 시켜주는 '알알이 곤약 밥'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옷이 얇아져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데 갑자기 식사량을 줄이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그래서 저는 식사량을 줄이지 않고, 포만감을 느끼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게 좋을 것 같아 알알이 곤약이라는 것을 구매해봤습니다.

 

제가 온라인으로 구매한 알알이 곤약인데요. 처음에는 비위가 상할까 봐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래도 어떤 맛일지 궁금하더라고요. 더군다나 200g에 20Kcal밖에 되지 않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효과도 있을 것 같아 더욱 기대가 되네요.

 

 

 

이제 알알이 곤약 밥을 지어볼게요. 먼저 평소처럼 밥통에 쌀을 씻어주세요. 여기서 평소랑 다른 한 가지는 물의 양을 평소보다 1/2 적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곤약으로 인해 밥이 질어진다고 해요. 그리고 쌀과 곤약을 1:1비율로 넣어줬습니다.

 

알알이 곤약 포장을 뜯고 채반에 놓고,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궈주세요. 포장을 뜯었더니 곤약 특유의 냄새가 확 올라와서 순간 먹을 수 있나? 싶었지만 흐르는 물에 여러 번 헹궈줬더니 냄새가 사라지더라고요.

 

이제 깨끗이 헹군 알알이 곤약을 밥통 안에 넣어주세요.

 

쌀과 섞어도 곤약이 워낙 가벼워서인지 물 위로 둥둥 뜨더라고요. 동글동글한 게 귀여워 보이는 데 맛은 어떨지... 흠.. 먹을 수는 있겠죠?^^

 

 

 

쌀과 알알이 곤약의 크기는 비슷해요. 그래서 크게 눈에 띄지는 않더라고요. 평소처럼 취사를 누르고 기다리면 알알이 곤약 밥 짓기 끝이에요.

 

드디어 완성된 알알이 곤약 밥! 곤약 넣었다고 얘기 안 하면 다른 사람들은 잘 모를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저희 오빠한테 밥에 곤약 넣었다는 얘기를 안 하고 줬더니 아무 말 없이 잘 먹길래 나중에 곤약 밥이라고 얘기해줬더니 오히려 저한테 거짓말하지 말라고 하면서 안 믿더라고요.^^

 

알알이 곤약을 넣어 지은 밥을 먹어보니 특유의 곤약 맛과 냄새가 나지 않아 좋고, 평소 밥맛과 똑같아서 신기하더라고요. 더구나 먹고 나니 포만감도 느껴지고, 먹은 후에는 속이 편해서 더 좋았어요. 곤약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있어 변비에도 좋다고 하던데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알알이 곤약을 넣을 때 물 양만 평소의 1/2만 넣고, 곤약만 깨끗이 헹궈서 넣어주면 되니깐 복잡하지도 않아서 편했어요. 저처럼 식사량을 줄이기 힘드신 분들은 알알이 곤약 밥 추천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