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욕실 배수구' 막혔을때 초간단 해결방법

샤워 후에 욕실 배수구가 막혔는지 물이 안 내려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양치하는 동안에도 물 빠질 기미가 전혀 안 보이길래 배수구 트랩을 돌려봤는데 꿈쩍도 안 하네요. 지금까지 살았던 집들은 유가와 트랩이 분리가 쉽게 됐었는데.. 이  욕실 유가 트랩은 왜 꿈쩍도 하지 않을까요?ㅠ.ㅠ

 

여러분도 저처럼 배수구가 막혀 당황하신 경험 있으시죠? 포기하면 욕실이 물바다가 될 거 같아 인터넷을 검색해봤더니 유가 트랩 분리가 안돼서 빨대를 이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해줬다는 분들이 많던데.. 이상하게 저는 빨대로 해봤는데 효과가 없네요..

제 힘으로는 역부족이라 결국 힘이 센 오빠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왠지 오빠는 손으로 유가 트랩을 분리할 수 있을 거 같다는 강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오빠 출동!!!

우선 거름망을 열어보니 배수구 외부가 지저분하네요... 오빠가 욕실 청소 담당인지라 슬쩍 제 눈치를 살폈지만 지금은 제가 아쉬운 상황이라 못 본 척 해줬습니다.^^ 오빠가 트랩을 돌렸는 데 역시나 꿈쩍도 안하네요.

제 실망스러운 눈빛을 느낀 오빠가 당황하더라고요. 아이고.. 티 내지 않으려고 했는데 티가 났나 봐요.

부담을 느낀 오빠가 잠시 생각하더니 트랩 홈에 배수구 거름망을 끼워 한쪽 방향으로 돌려줬습니다.오~!! 트랩이 분리되면서 고여있던 물이 스르륵 내려갔습니다. 갑자기 오빠의 어깨가 으쓱해지네요.^^

 

오빠의 도움으로 물 고임 현상은 해결됐지만 원인이 뭔지 알아보고 해결해야겠죠?

분리한 트랩을 올리는 순간.. 꺄악!!! 여러분들 눈 감으세요!! 여러분의 눈은 소중하니깐요!!

얼핏 봐도 머리카락인듯싶네요. 거름망에 걸린 머리카락은 그때그때 처리해서 머리카락이 쌓여 배수구를 막히게 할 거라고 상상조차 못 했던 터라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오빠가 이물질을 꺼내더니 다 제 머리카락이라고 놀리네요... ㅠ.ㅠ 오빠도 머리카락 잘 빠지면서.. 흠... 배수구 막힘 현상을 해결해줬으니 그냥 그러려니 해줘야겠죠?^^ 그래~ 전부 다 내 머리카락이다~!!!

배수구 막힘의 주범인 머리카락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보니 지저분했던 배수구 외부의 모습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마침 오빠 눈에 새로 산 변기 솔이 보였는지 변기 솔을 배수구 구멍에 넣어서 쓱쓱 돌려주더라고요. 왜 새 변기 솔로 닦냐고 옆에서 잔소리를 했는데 배수구 구멍에 변기 솔의 크기가 아주 그냥 깔 맞춤이라 두 번만에 깨끗해지더라고요.

배수구 거름망도 새 변기 솔로 깨끗이 닦아주네요. 새 변기 솔이라고 강조하는 이유는 여러분들도 다 아시죠?^^ 아무리 크기가 깔 맞춤이라고 변기 닦았던 변기 솔로는 청소하지 마세요~!!!^^ 

샤워기로 물을 뿌려보니 다행히 막힘없이 잘 내려가네요.^^예전과 달리 요즘 설치되는 유가와 트랩은 분리가 잘 안되게 설치되나 봐요~ 여러분들도 욕실 배수구가 막혔을 때 트랩이 분리되지 않는다고 당황하지 마시고, 배수구 거름망을 이용해서 분리해보세요. 한 번에 쉽게 분리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