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요리 레시피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더 맛있는 달걀말이

오늘은 제가 평소 좋아하는 달걀말이에 미나리를 넣어 향긋한 달걀말이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도 저랑 함께 만들어 보세요.^^ 

 

● 재료 : 달걀 4개, 미나리 6줄기, 크래미 4개, 피자치즈 조금, 소금 1/4숟가락, 식용유 조금

 

달걀 4개를 풀어 달걀 물을 만들어준 후에 크래미 1개와 미나리를 잘게 썰어 넣고, 소금도 1/4숟가락 넣은 다음 잘 섞어주세요.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달걀 물을 지단처럼 얇게 펴주신 후에 크래미 3개와 피자치즈를 올려주세요.

 

달걀 물이 반쯤 익었을 때 크래미와 피자치즈를 감싸주신 후에 김밥 말듯이 말아주세요.

 

크래미와 피자치즈를 말아준 후에 팬 한쪽으로 밀어 놓으시고, 빈 공간에 남은 달걀 물을 조금 부어주세요. 그다음 남은 피자치즈도 마저 올려준 다음 한번 더 말아주세요.

 

달걀 말이를 숟가락 두개로 눌러주시면서 모양을 잡아주신 다음 나머지도 돌돌 말아주시면 됩니다.

 

 

 

드디어 맛있는 달걀말이 완성! 제가 좋아하는 치즈를 듬뿍 넣었더니 달걀말이 밖으로 피자치즈가 세어 나왔네요.^^ 벌써부터 군침이 도네요.^^

 

이제 완성된 달걀말이는 도마에 옮겨 주신 후 잘라주시면 됩니다. 조금 식혀서 잘라주면 예쁘게 잘리지만 저는 피자치즈를 넣었기 때문에 모양을 포기하고 그냥 바로 잘랐습니다.

 

먹기 좋게 자른 달걀말이는 접시에 담아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달걀말이 속을 들여다보면 크래미와 피자치즈로 꽉! 차서 아주 먹음직스러워 보인답니다. 새콤함을 추가하고 싶다면 케첩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미나리와 피자치즈를 넣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좋아할 맛있는 치즈 달걀말이!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