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공기정화식물 '개운죽' 잎으로 번식시키기

제가 식물을 잘 죽이는 편이라서 구매하게 된 식물 중 하나인 개운죽! 처음에는 잎이 작았는데 어느새 많이 자랐네요. 특히 처음 구매했을 당시에는 뿌리가 너무 짧아서 이러다 죽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았는데 지금은 뿌리가 너무 많이 자라서 엉키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더 많이 자라면 뿌리도 좀 잘라줘야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개운죽은 저희 오빠 방, 오른쪽은 제 방에서 키우고 있는데요. 제 방이 더 밝아서 그런지 더 많이 자랐더라고요. 원래 줄기 쪽을 잘라 번식시킬까 했었는데 아직은 길이가 짧아서 조금 더 키우기로 하고, 웃자라는 잎을 잘라 번식시키기로 했습니다.

 

2016/12/27 - [생활] -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 공기정화식물구매~!!

 

 

 

개운죽을 번식시키기 전에 개운죽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게요.

 

▣ 개운죽 키우는 Tip

 

- 직사광선을 피해 반그늘에서 키우는 것이 좋아요.

- 물은 뿌리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채워주시고, 물이 줄어들면 채워주면 됩니다. 물은 한 달에 한두 번 전체적으로 갈아주되 돌과 유리병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 개운죽 잎이 마르는 곳이 보일 경우 잔뿌리를 살펴봐서 상한 뿌리를 잘라주시면 되고, 두꺼운 줄기 밑이 썩어 들어갈 경우에도 상한 줄기 부분을 잘라버리고 성한 부분만 물에 꽂아 주시면 돼요.

 

그럼 인테리어효과에 좋은 '개운죽' 잎으로 번식시키기 시작할게요!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선이 보이시죠? 그 부분을 톡! 떼어내주세요. 튼튼한 마디 부분 옆이라 그냥 잎만 잡고 살짝 꺾어주시면 톡!하는 경쾌한 소리와 함께 떨어진답니다.

 

오늘은 많이 자란 4개의 잎만 떼어냈습니다.

 

 

 

 

컵 밑에 작은 돌멩이들을 깔아주고, 떼어낸 개운죽 잎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다시 작은 돌멩이를 추가로 넣어주시고, 하루 전에 받아놓았던 물을 넣어주시면 개운죽 잎 번식시키기 끝입니다. 생각보다 정말 간단하죠?^^

 

잎을 뗀 자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줄기를 자른 게 아니라 잎을 뗀 경우에는 다른 마디에서 잎이 나오기 때문에 그냥 두시면 됩니다. 생명력이 좋은 식물이라 떼어낸 잎에서도 조만 간 뿌리가 내리겠죠?^^ 우리 집의 공기 정화를 맡고 있는 개운죽! 앞으로도 더 잘 자라줬으면 좋겠네요. 저처럼 식물을 잘 죽이시는 분들은 개운죽은 물만 잘 채워주면 되기 때문에 키우시기 아주 우니 한번 키워보세요. 떼어낸 잎에서 뿌리가 내리면 소식 전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