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지긋지긋한 창문틀 및 벽지 곰팡이제거!

창문틀 실리콘 및 벽지 곰팡이제거!


겨울이 되면 창문틀이랑 벽지가 곰팡이들때문에 난리도 아니네요. 이 모습을 제 눈으로 보고 있자니 한숨이 나오네요. 끝도 없는 곰팡이와의 싸움! 초반에 해결하지 못하면 걷잡을 수 없이 번식하는 곰팡이! 지금이라도 저랑 같이 곰팡이제거해봐요.^^ 지난번 벽지 곰팡이제거 과정을 포스팅했었는데 많은분들이 관심을 갖여주셔서 곰팡이 없애는 방법을 한번 더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아시는 방법이지만 한번 더 되짚어 볼께요.

창문틀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제거하기!

창문틀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가 보이시나요? 보기만해도 짜증스럽네요. 실리콘에 생긴 곰팡이 제거 작업에 돌입!

* 준비물 : 유한락스, 스포이드, 위생장갑, 화장지, 그릇 (아무 통이나 상관없음)

대부분 화장지에 락스물을 묻혀서 창문틀에 붙이시는데 제 방 창문 밑에는 바로 침대가 있어서 락스물이 떨어질까봐 걱정스럽더라구요. 그래서 화장품용기로 쓰던 통이랑 다 사용한 앰플용 스포이드를 사용했어요.

이 용기는 다이소에서 구입한 용기인데 분무하는 부분이 부서지는 바람에 버리려고했는데 아주 유용하게 쓰였네요. 용기에 락스 3 : 물 1 비율로 채워주세요.

내부온도와 외부온도차이때문에 창문에 물방울이 많이도 생겼네요. 곰팡이를 없애야하는부분에 화장지를 붙일건데요. 요즘 화장지는 3겹으로 나와서 두껍잖아요? 그래서 화장지를 나누지않고 그대로 붙이는데 툭툭 떨어져버려서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3겹의 화장지를 한겹씩 나눠서 붙였는데 훨씬 잘 붙어서 훨씬 수월했어요. 창문틀 실리콘에 붙인 화장지에 스포이드를 이용하여 락스물을 떨어뜨려주세요. 이 작업을 완료하셨으면 4시간정도 기다려주세요. 아! 이작업을 하신 후에는 바로 창문을 열고 환기시켜주셔야해요.

 

4시간이 지나고 화장지를 끝부분만 살짝 떼보세요. 만약 곰팡이가 제거되었다면 화장지를 떼주시고, 제거되지않았다면 더 오랜시간 그대로 방치해두시면 곰팡이가 깔끔하게 제거됩니다. 스포이드를 이용하다보니 시간은 더 소요되었지만 화장지에 락스물을 직접 묻히면 락스물도 많이 사용하게 되고 바닥에 떨어지는 일이 생기잖아요. 그래서 저는 다음에 이 작업을 다시하게된다면 스포이드를 이용해서 할꺼예요. 소량씩 곰팡이생긴 부분에만 집중적으로 묻히니깐 락스냄새도 덜나고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아도되니깐 편하더라구요.

곰팡이제거하기 전과 후! 확연히 차이가 보이시나요? 지긋지긋한 곰팡이! 락스이용해서 말끔히 제거했네요.

 

벽지에 생긴 곰팡이제거하기!

* 준비물 : 곰팡이제거제, 화장지, 위생장갑

1) 벽지에 생긴 곰팡이 발견! 창문 열어서 환기 시키기!

2) 화장지로 한번 닦아내기

3) 곰팡이제거제를 조금 뿌리시고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화장지를 붙여준다. 화장지위에 곰팡이제거제를 꼼꼼히 뿌려준다. 화장지를 붙이실때는 꼭 위생장갑을 착용해주세요.

4) 5시간 후! 붙여뒀던 화장지 떼기

5) 10시간이 지난 후 모습

화장지를 붙이는 이유는 용액이 흘러내리지않도록 하기위해서 붙여주는거예요. 처음에는 그냥 분사했더니 용액이 흘러내리면서 벽지가 더 지저분해지고 곰팡이제거도 되지않더라구요. 그래서 화장지를 붙였더니 곰팡이생긴부분에 용액이 그대로 남아 더 효과가 컸던거같아요. 자취하시는분들은 맘대로 벽지를 뜯어낼수는 없고, 그렇다고 곰팡이를 그대로 둘 수도 없잖아요. 그럴때는 제가 사용한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2주가 지난 지금도 곰팡이가 생기지 않은거보니 임시방편으로는 꽤 좋은방법인듯해요.

2017/01/24 - [생활] - 벽지에 생긴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락스와 곰팡이제거제!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유용한 제품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