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벽지에 생긴 곰팡이 제거하는 방법

결로로 인해 생긴 곰팡이제거하기!


 

 

제가 지금 사는곳은 신축빌라예요. 작년 4월말에 입주했는데 방음이 잘안되는거 말고는 신축이라 깨끗해서 너무 좋았어요. 근데 지난 주말 오빠방에 들어갔다가 천장에 아주 작은 시커먼자국을 발견했어요. 천장에 물이 세는건가하고 휴지로 슥~닦아보니 곰팡이더라구요ㅠ.ㅠ 아...정말 절망적이었어요. 일부러 가구들여놓을때도 공간을 두고 배치했는데 행거뒷쪽이며 침대뒷쪽에 곰팡이가 난리났더라구요. 오빠 방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조금 춥다는건 알고 있었는데.. 곰팡이가 생겼을거라고는 생각도 못한지라 너무 당황스럽더라구요. 혹시나 제 방에도 곰팡이가 생겼을까 걱정되서 옷장 쪽을 보니 옷장 쪽은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침대뒷쪽이랑 펌핑보드 기대놓은 벽도 확인해봤더니 이런~!! 제 방에도 곰팡이가!!!! 제 방은 환기도 잘 시켜줬었는데.. 이게 무슨일인지....ㅠㅠ 그래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우선 제 방부터 곰팡이 없애는 작업에 돌입했어요. 인터넷을 폭풍 검색해보니 식초나 락스를 이용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유한락스랑 집에 있는 곰팡이 제거제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는데 어떤게 더 효과가 좋을지 몰라서 두가지방법 다 해봤어요.

- 오빠 방 : 인터넷에서 추천해준 락스 1 : 물 3

- 제    방 : 곰팡이 제거제

* 준비물 : 마스크, 위생장갑 (락스냄새가 독하므로 꼭 착용하세요!)

* 창문은 활짝 열어두고 시작하세요!!

 그럼 과정모습 보여드릴께요. 

<제 방 (펌핑보드 세워뒀던 자리) >

1. 곰팡이 발견 당시 모습 

2. 화장지로 닦아 내기 

3. 곰팡이 제거제 뿌리기

4. 곰팡이 제거제 뿌린  1시간뒤 모습

 <제 방 (침대 옆 벽 모서리) >

1. 곰팡이 발견 당시 모습

2. 화장지로 닦아 내기

 

3. 곰팡이 제거제 뿌리기

4. 곰팡이제거제 뿌리고 1시간 지난 후 상태 

 

 

<오빠 방 (행거 뒤쪽 - 맨 윗부분) >

1. 곰팡이 발견 당시 모습

2. 화장지로 닦아 내기

3. 락스 1 : 물 3 희석해서 뿌리기 

5.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화장지 붙여놓기

4. 큰 변화가 없음. 곰팡이 제거제 뿌리기

6.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10시간 지난 후 상태 

 <오빠 방 (행거 뒤쪽 - 중간부분) >

1. 곰팡이 발견 당시 모습

2. 화장지로 닦아 내기

3. 락스 1 : 물 3 희석해서 뿌리기 

5.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화장지 붙여놓기 

4. 큰 변화가 없음. 곰팡이 제거제 뿌리기

6.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10시간 지난 후 상태 

 <오빠 방 (행거 뒤쪽 - 맨 아랫부분) >

1. 곰팡이 발견 당시 모습

2. 화장지로 닦아 내기

3.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화장지 붙여놓기 

 4. 곰팡이 제거제 뿌리고 10시간 지난 후 상태 


 

제가 사용한 제품은 유한락스 곰팡이 제거제예요. 원래는 화장실 곰팡이 제거용으로 구매한건데 벽지 곰팡이 제거할때 사용하게 되었네요. 인터넷에서 알려준 락스 희석하는 방법보다 곰팡이 제거제가 효과가 훨씬 좋아요! 오빠 방은 락스 희석해서 뿌렸는데 효과를 보지못해서 곰팡이 제거제를 다시 뿌렸거든요. 혹시 저처럼 곰팡이때문에 고생하시는데 전세집이나 월세집에 살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임시로 사용하시기에 정말 좋은거같아요. 저도 이정도까지 효과가 좋을거라고 예상을 못했는데 깨끗히 제거된 모습보고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그리고 제 방 곰팡이 제거할때 제거제를 뿌리니깐 용액이 흘러내리면서 오히려 더 지저분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오빠 방 할때는 곰팡이 있는 부분에 휴지를 붙여둔건데 흘러내리지도 않고 곰팡이 제거하는데도 훨씬 효과가 컸던거 같아요. 그리고 화장지를 붙이실때는 비닐 장갑 꼭 끼시고 꼭! 하얀 화장지로 하세요. 저는 처음에 파른색 나비 그려진 화장지를 사용했다가 벽지가 파란색으로 물들어서 다시 떼고 하얀 화장지로 다시 붙였어요. 유한락스 곰팡이 제거제 완전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