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인덕션 or 하이라이트 청소하기!

 인덕션 or 하이라이트 청소하기!


안녕하세요. 허당퐁당이예요. 열심히 요리하고 난 뒤에는 너무 지저분해지는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그냥 행주로만 닦아서는 소용이 없어요. 귀찮다고 시간이 지나고 청소할 생각으로 그냥 방치하면 청소하기 더 힘들어지는 하이라이트전기렌지! 그렇다고 요리끝나자마자 바로 청소하기에는 온도가 뜨거워서 손이 데일 수 있으니 조심해야되요. 이래저래 저는 그냥 일반 가스레인지가 더 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래도 이사가기전까지는 사용해야하니깐 열심히 청소해야겠죠?

요리한 뒤 지저분해진 저희집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현재 모습이예요. 그냥 국이랑 물만 끓였을 뿐인데 너무 지저분해졌죠?ㅠㅠ 누가보면 1주일은 청소안한줄 알겠어요~ 바로 어제 청소했는데...

이래서는 안되겠다 싶어서 청소를 시작했어요. 저희집에는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전용 청소도구나 용액이 없기때문에 그냥 평소에 제가 청소하는 방법으로 닦을꺼예요.

* 준비물 : 쇠수세미, 행주, 물티슈, 주방세제, 치약

주방세제를 살짝묶여 쇠수세미로 탄 자국을 집중적으로 닦아주세요.

탄 자국이 어느정도 없어졌다 싶으면 젖은 행주로 주방세제를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2~3번정도 닦아야 주방세제가 다 닦여요.

주방세제를 다 닦아내셨으면 물티슈에 치약을 짜서 열심히 닦아주세요. 물기가 금방 마르면 물티슈에 물을 묻혀서 닦아주세요.

어느정도 깨끗해졌다 싶으시면 젖은 행주로 한번 더 깨끗히 닦아내시고, 마지막으로 마른 행주로 닦아주세요.

짜잔~!!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청소 끝~~!!! 그냥 집에 있는 주방세제와 쇠 수세미, 치약만 이용했을 뿐인데 깨끗하지 않나요?^^ 오늘은 탄 자국이 심해서 더 열심히 청소했네요.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처음 사용할때는 쇠 수세미를 이용하면 기스날까봐 겁났었는데 지금은 겁없이 그냥 사용해요. 아직 기스도 안나고 깔끔하게 청소되서 좋아요. 탄 자국은 오래 묵혀둘수록 지워지기 어려우니깐 그날그날 바로 청소하시는게 가장 좋아요. 다음에는 하이라이트전기레인지 전용 청소도구와 용액도 사용해보고 싶네요. 혹시 사용하게되면 또 후기 올리도록 할께요. 구매하기전까지는 저만의 방법대로 그대로 청소하렵니다. 깨끗해진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모습보니 뿌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