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요리 레시피

맛있는 닭볶음탕!

맛있는 닭볶음탕!


안녕하세요. 허당퐁당입니다.^^ 어느새 주말도 다 지나가고 있네요.. 어제 오늘 청소하고 세끼 다 챙겨먹느라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렸요. 저는 평소에도 자주 해먹는 닭볶음탕을 해먹었는데요. 여러분들은 뭐 드셨나요?^^ 지금 저녁메뉴가 고민이신분들은 집중! 해주세요.

재료 : 닭 1마리 (1.2KG), 설탕 2스푼, 고춧가루 1국자, 고추장 1스푼, 간장 1국자, 고구마 큰거 1개, 당근 작은거 1개, 양파 1/2개, 대파 1개, 다진마늘 1스푼,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


저는 홈플러스에서 볶음탕용 닭을 세일가 6,900원주고 사왔어요^^ 

가장 먼저 닭을 여러번 씻어주세요. 기름뜨는게 싫으신분들은 기름도 제거해주시구요.

저는 닭을 한번 삶고 그 물은 버려요. 불순물이 많이 떠서 그냥 하기에는 찝찝하더라구요.^^백종원씨는 그냥 설탕 3스푼넣고 하시던데 그건 다 각자의 방법인거같아요.

한번 살짝 삶아낸 닭을 깨끗히 씻어준 후 물양닭이 담길 정도로 붓고 설탕 2스푼을 넣고 약 15~20분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전에 설탕을 가장 먼저 넣어주는 이유는 단맛이 먼제 배어들면서 다른 양념 맛도 잘 스며든다고해요. 집밥 백선생에서 보고 참고했어요.^^ 그전에는 닭을 부드럽게 하기위해 우유에 담가뒀다가 씻어서 끓이기 시작했거든요.^^

닭이 끓여질동안 닭볶음탕에 넣을 야채와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감자보다 고구마를 넣는걸 더 좋아해요. 완성된후 고구마를 으깨서 밥이랑 같이 비벼먹는게 너무너무 맛있더라구요.^^

고구마 큰거 1개, 당근 작은거 1개, 양파 1/2개, 대파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를 잘라주세요. 

고춧가루 1국자, 고추장 1스푼, 간장 1국자, 다진마늘 1스푼을 넣어주세요.

안익는 재료순으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제일 먼저 고구마를 넣고, 10분~15분정도 끓여주세요. (고구마를 제일 먼저 넣을거라서 큼직하게 썰었어요.)

당근과 양파를 넣고, 10분정도 더 끓여주세요.

닭이 다 익었다면 대파 1개, 홍고추 1개, 청고추 1개를 넣으시면 완성됩니다.

이제 완성된 닭은 그릇에 옮겨 담아주시면 됩니다.^^

보글보글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또 군침이 도네요. 간단하면서도 은근 손이가는 요리가 닭볶음탕인거같아요. 그래도 실패할 확률이 적기때문에 자주 해먹게 되는 메뉴인듯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닭볶음탕에 넣는 고구마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 맛에 닭볶음탕을 해먹는듯해요. 혹시 감자만 넣고 해드셨다면 고구마도 한번 넣어보세요. 달달하니 아주 맛있답니다. 혹시라도 간이 센걸 좋아하시면 간장을 더 넣어주시면 되세요. 저는 1국자가 딱! 알맞네요. 우와~오늘도 또 이렇게 한끼를 해결했네요.^^ 모두들 맛있는 저녁드시고 얼마 남지않은 저녁시간 즐겁게 보내세요.

'푸드 > 요리 레시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원한 바지락 국!  (0) 2017.01.30
영양만점! 멸치볶음  (3) 2017.01.26
밥도둑! 코다리찜!  (0) 2017.01.21
봄 향기 물씬!! 냉이 된장찌개&돌나물 무침  (0) 2017.01.17
한그릇 뚝딱! 북어포 양념구이  (2) 2017.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