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11월에 구매한 식물들 근황 알리기

11월에 구매한 식물들 근황

 

안녕하세요. 허당퐁당입니다.

여러분들~ 혹시 제가 11월23일에 구매한 식물들 기억하세요?^^ 오늘은 그 식물들의 소식을 들고 왔어요. 집에 식물들이 있어서 그런지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이며, 분위기가 확~바뀌더라구요. 식물이 없었을때는 조금 삭막한 느낌이 들었다면 지금은 따뜻한 분위기가 나는거 같아요.

1. 스투키

 

 스투키는 진짜 사랑입니다♥  저는 태어나서 화분갈이를 처음 해봤는데 아주 성공적이었어요.^^ 12월초에 새싹이 1개 올라오더니 그후에 새싹이 3개나 더 올라왔어요.새싹이 올라올때마다 뿌듯하고 이런맛에 식물 키우는구나 싶더라구요. 저에게 식물키우는 기쁨을 안겨준 기특한 녀석! 오늘도 혹여나 새싹이 올라왔을까 싶어 퇴근 후 집에 도착하자마자 제일  먼저 확인 해본답니다. 봄이 오면 새싹들은 예쁜 화분에 옮겨 심어줘야겠어요.^^

 

2. 스킨답서스

 

 

 

 

식물이 도착했을때 가장 시들시들하고 뿌리가 약해서 죽을까봐 걱정시켰던 식물! 하지만 지금 보시다시피 아주 잘 자라고 있어요. 제거 괜한 걱정을 했었나 봅니다. 스킨답서스는 어항에서도 키울수있는 수중식물로도 훌륭해요. 일산화탄소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주방 주변에 두면 주방에 드나드는 사람이 건강 해진다고 해서 주방, 현관문 옆, 제 방에 나눠서 놓았어요.

 

 

 

 3. 스파티필름

처음에는 수경재배로 시작했는데 시들시들해서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런데 3일 정도 지나니 줄기에 힘이 생기면서 잘 자라더라구요. 3주동안 수경재배로 키우다가 반은 화분에 옮겨 심었어요. 그런데 화분에 옮겨심은 녀석이 시들시들해지고 이런모습이예요ㅠ.ㅠ 겨울에 괜히 옮겨심었나..후회는 되지만.. 간혹 분갈이 몸살을 겪고 한달 후에 살아나는 경우도 있다고해서 좀 더 지켜보기로했어요. 다시 수경재배로 옮길까도 여러번 고민했지만 그러면 스파티필름이 정말 죽어버릴까봐 겁나더라구요. 

 

  4. 홍콩야자

홍콩야자만 사진이 없는 이유는... 사실 홍콩야자는 수경재배를 시도했으나 실패했어요.  구매한 사이트에서도 분명히 수경재배 가능하다고해서 구매한건데... 2주정도는 잘 자라는거 같더니 뿌리가 썩어버리더라구요. 아무래도 홍콩야자는 열대성 관엽식물이라서 그런지 겨울에 수경재배로 키우기는 무리인듯 싶어요. 처음부터 너무 큰 욕심을 부렸나봐요. 봄이 오면 한번 더 키워보고 싶은 식물이예요.

5. 개운죽

개운죽은 그냥 물만 채워주면 알아서 잘 자라요.  뿌리도 완전 잘 자라고. 정말 키우기 쉬운 식물!! 저처럼 식물을 잘 죽이시는 분들은 개운죽 한번 키워보세요. 뿌리가 무서울 정도로 막 자라서 나중에는 뿌리도 잘라줘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에게 자신감을 북돋아 주는 식물이랍니다.

인테리어 효과에도 완전 굿굿

저처럼 식물키우기 어려우신분들은 개운죽, 스투키, 스킨답서스가 쉬울거같아요. 그냥 둬도 알아서 잘 자라는 기특한 식물이거든요.^^

식물 죽인다고 겁 먹지 마시고, 저처럼 키우기 쉬운식물부터 도전해보세요!

도 성공했으니 여러분들도 식물 키우기에 성공하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