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팁

고구마 줄기! 한번에 쉽게 벗기는 꿀팁!

허당퐁당 2017. 8. 25. 12:00

고구마 줄기 김치를 담그려고, 밭에서 고구마 줄기를 꺾어 왔습니다. 고구마 줄기는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질기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고, 섭취하는 것이 좋은 데요.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기는 게 생각보다 손도 많이 가고, 손에 고구마 물도 심하게 들어서 조금 꺼려지는 작업입니다.


고구마 줄기 껍질 한개를 벗겨봤는데 한번에 안 벗겨져서 여러번 손이 가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 많은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 이대로라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껍질을 벗기는 도중에 짜증이 나겠죠? 하지만 저희 엄마가 알려주신 방법으로 하면 고구마 껍질을 정말 쉽벗길 수 있답니다. 저희 엄마의 TIP바로 '소금물' 10분정도 담가 놓는 건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 지 지금부터 직접 확인해보세요.^^


큰 플라스틱 용기에 물과 소금 한 줌을 넣고, 고구마 줄기를 10분 정도 담가둡니다. 물의 양이 조금 적다면 중간에 뒤적거리면서 소금물을 골고루 묻혀주시면 됩니다.

 

10분이 지나고, 이제 고구마 줄기 껍질을 다시 벗겨보겠습니다. 고구마 줄기의 끝 부분이나 중간 부분을 꺾어서 벗겨주면 훨씬 수월하게 벗길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의 빨간 선 부분을 꺾어 줬습니다.)

 

고구마 줄기의 끝 부분이 꺾인 거 보이시죠? 완전히 다 꺾어내지 마시고, 껍질 부분은 붙어 있게 그대로 두셔야 해요. 이제 꺾인 부분을 잡고, 아래로 쭈욱~ 잡아 당겨주세요.

 

짜잔! 보이시나요? 여러 번 벗길 필요 없이 고구마 줄기 껍질이 한 번에 깔끔하게 벗겨졌습니다. 


 

다시봐도 정말 신기합니다.^^  

 

드디어 고구마 줄기 껍질을 다 벗겼습니다. 소금물에 담가뒀다가 고구마 줄기를 벗기니깐 정말 쉽게 벗겨졌어요.^^


다 벗겨진 고구마 껍질! 이렇게 보니 꼭! 잎이 넓은 풀 같네요. 


소금물에 담그지 않고,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겼을 때랑 소금물에 10분 담갔다가 벗겼을 때의 차이 보이시죠? 이렇게 비교해보니 정말 놀랍네요.^^


드디어 고구마 줄기 껍질을 제거하고, 완성한 고구마 줄기 김치!! 소금물 덕분에 고구마 줄기 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었습니다. 소금물에 담가뒀을 뿐인데 고구마 줄기 껍질이 쉽게 벗겨졌고, 손에 고구마 물도 들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길 때 잊지 말고, 꼭!! '소금물'에 담갔다 해보세요! 완전 깜짝 놀라실 거예요.^^


<오늘의 Tip>

-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길 땐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두기!

- 고구마 줄기의 끝부분이나 중간부분을 꺾어서 껍질 벗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