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요리 레시피

술안주로 최고! 양념반♡간장반 쫄깃쫄깃 닭 근위 볶음!

오늘은 지난번에 제가 요리한 닭근위 볶음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특별한 재료가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집에 있는 재료들만 이용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랍니다. 닭근위는 다들 아시다시피 닭똥집이라고도 하는데요. 사실 닭 근위 볶음은 술안주로도 최고인 메뉴지만 일반적으로 가정집에서는 잘 안 해 먹는 요리이기도 하죠. 하지만 오늘은 신나는 금요일이니 만큼 술안주로 딱! 알맞은 메뉴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면 오늘의 술안주를 책임져줄 쫄깃쫄깃 맛있는 닭 근위 볶음 레시피! 시작하겠습니다.^^

저는 두가지 닭 근위 볶음을 만들었어요. 하나는 닭 다리 스테이크를 만들고 남은 소스를 이용한 매콤 새콤한 닭 근위 볶음과 마늘과 파기름으로 볶은 담백한 닭 근위 볶음. 이렇게 두 가지로 만들어봤습니다.

*  재료 (4인분) : 닭 근위 500g, 밀가루, 양파, 1/2개, 고춧가루 1큰술, 참기름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굴소스 1/2큰술, 마늘 4개, 대파 조금, 참깨 조금, 청양고추 1개, 식용유 1큰술, 후춧가루 조금

닭 근위 누린내를 잡기 위해 볼에 닭 근위를 담고 밀가루를 넣어주세요.

그다음 물을 조금 넣으시고 박박 주물러서 깨끗한 물에 여러 번 씻어주세요. (이 작업을 했는데도 누린내가 남아있다면 생강술이나 청주를 넣어주시면 돼요. 저는 손질이 돼서 그런지 누린내가 심하지 않아 그냥 생략했습니다.)

깨끗이 씻은 닭 근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4등분을 하셔도 되고, 2등분을 하셔도 되고 적당한 크기로만 잘라주세요.

마늘과 파기름으로 볶은 담백한 닭 근위 볶음은 닭 근위에 밑간을 해줄건데요. 참기름 1큰술, 간장 1큰술, 설탕 1/2큰술, 후춧가루를 조금 넣고 골고루 주물러준 후 20~30분 정도 재워두시면 돼요.^^

 

 

달구어진 팬에 식용유를 넣고 편 썰기 한 마늘과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조금 있다가 밑간해둔 닭 근위를 넣고 볶아주세요.

근위가 어느 정도 익어간다면 양파를 넣고 계속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굴 소스를 넣고 계속 볶아주세요.

닭 근위가 다 익었으면 접시에 담아내고 참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어때요? 맛있어 보이나요?^^

다음은 다리 스테이크를 만들고 남은 소스를 이용한 매콤 새콤한 닭 근위 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소스가 남아있던 팬에 닭 근위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살짝 매콤한 맛을 추가하기 위해 고춧가루 1큰술과 청양고추 1개를 넣어줬습니다. 닭 근위가 익을 때까지 계속 볶아주시면 완성입니다.

한 접시에 같이 담아서 참깨를 위에 솔솔 뿌려줬습니다. 꼬드득꼬드득! 쫄깃쫄깃! 맛있는 두 가지 맛 닭 근위 볶음 완성입니다. 치킨처럼 두 가지맛을 맛볼 수 있어서 더 재미도 있고 맛도 있네요.^^꼭 치킨 반반 시킨 느낌이랄까요?^^ 여러분들도 오늘 술안주로 닭 근위 볶음 만들어 드셔보세요. 아주 맛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