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식기 건조대 청소는 천연세제만 있으면 끝!!

식기 건조대 청소는 천연세제만 있으면 끝!!


식기 건조대에 설거지 한 그릇을 놓다가 깜짝 놀랐어요. 어느새 물 때로 인해 지저분해져 있는 식기 건조대! 세상에나! 너무 더러워서 곧바로 청소에 돌입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식기 건조대에 있던 그릇은 한쪽으로 치워두고, 청소에 필요한 세제와 도구를 준비해야하는데 아주 간단합니다. 베이킹소다, 구연산, 칫솔, 쇠 수세미 이렇게 4가지만 있으면 끝이예요.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사용하는 이유를 간단히 알려드릴께요.

* 베이킹소다 : 가스레인지, 싱크대 등의 찌든때를 부드러운 연마작용으로 깨끗해진다.

* 구연산 : 물에 풀어 닦으면 물때가 깨끗히 제거된다.

식기 건조대는 윗 부분보다 밑 부분이 더 더럽네요. 그래도 일주일 전에 수세미로 닦아줬는데 금새 이렇게 더러워지는거보니 청소를 한번 하더라도 할때 제대로 해야된다는걸 새삼 느꼈네요. 자! 그러면 이번에는 제대로 청소를 시작해볼까요?

먼저 싱크대 개수대에 있던 수세미 거치대도 같이 청소해줄꺼예요. 으악! 식기 건조대보다 더 더럽네요. 아고.. 창피해서 어쩔줄을 모르겠습니다. 주방은 특히 더 깨끗히 해야지 하는데도 요즘 신경을 못 썼다고 금새 이렇게 티가 나네요. 오빠가 보기전에 얼른 청소 해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급해집니다.

씽크대 개수대를 막아주고 식기 건조대 밑 부분이 잠길 정도로 뜨거운 물을 부워주세요. 그 다음 베이킹소다를 뿌려주세요.

그 다음 구연산도 뿌려주세요.

구연산을 뿌리자마자 탄산음료가 톡톡소리나면서 기포가 막 일어나요. 저는 이게 신기하면서도 재미있더라구요. ^^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동영상 첨부해드릴께요. 신기하지 않나요?^^

물에 담가둔지 10분쯤 지났을때 식기건조대와 수세미 거치대에 붙어 있던 때들이 떨어져 나와 물 위로 둥둥 떠다니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더 빠른 효과를 내기위해 끓인 물을 한번 더 부어줬어요. 찬 물보다 뜨거운 물로 했을때 더 효과가 있어요.

그리고 20분 더 방치해뒀다가 쇠 수세미로 슬슬 닦아줍니다. 우와! 녹슨 부분도 쉽게 지워지네요. 하지만 쇠 수세미로는 미세한 부분은 잘 닦이지는 않아요. 이럴때는 칫솔을 사용해주시면 되요. 칫솔로 구석구석 슬슬 문질러주세요. 굳이 힘줘서 하지않아도 잘 지워진답니다.

쇠 수세미와 칫솔을 이용해 구석까지 다 문질러줬으면 이제 깨끗한 물로 헹궈주세요. 벌써부터 깨끗해진게 눈에 보이시나요?^^

자 그럼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의 효과를 한번 볼까요? 세상에! 아까 그 더러운 수세미 거치대 맞나요? 완전 깨끗해졌네요.

식기 건조대도 한번 살펴볼까요? 우와! 이 두가지 세제만으로도 이렇게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니! 신기하지 않으세요? 물기를 그대로 두지 마시고 마른 행주로 한번 닦아주시고 제자리에 놔주시면 식기 건조대 청소 끝!!이예요. 그냥 슬슬 닦아줘도 베이킹소다와 구연산만 있으면 윤기가 돌면서 아주 깨끗히 청소됩니다. 여러분들도 천연세제 이용하셔서 식기 건조대 청소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