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싱크대 배수구 청소방법! 초간단 꿀 Tip!

청소를 자주 해줘도 입자가 작은 고춧가루나 음식물 찌꺼기로 인해서 금방 드러워지는 싱크대 배수구! 여러분들은 어떻게 청소하세요??

저는 음식을 자주 해먹다보니 금방 더러워지는데요. 급한대로 칫솔에 주방세제를 묻혀서 문질러줘도 청소한 티도 안나고 금방 더러워져서 청소를 했는데도 찜찜할때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이 찜찜함을 한방에 날려줄 아주 간단한 배수구 청소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식사 안하신 분들은 사진보고 깜짝 놀랄 수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놀라셨죠? 믿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청소하기 전과 후를 정확하게 비교하기 위해 일주일 정도 청소를 하지 않았더니 이렇게 더러워졌더라구요. 평소에는 저정도는 아니랍니다.^^;;;

청소가 시급한 상태라 서둘러야 겠어요. 배수구 거름망도 음식물 찌꺼기가 껴있어서 많이 더러운 모습이네요. 이런 음식물 찌꺼기는 칫솔로 문질러줘도 잘 떨어지지 않잖아요.

이럴때는 과탄산소다만 있으면 힘들이지않고 쉽게 청소 할 수 있답니다. 먼저 배수구 거름망에 과탄산소다를 부어주세요. 더러운상태에 따라 양은 조절하시면 되는데 보시다시피 지금 저희 배수구는 너무 더러운 상태이기때문에 많이 부어줬습니다. 그 다음은 펄펄 끓인 물을 소량씩 부어주세요. 한번에 많은 양을 부어버리면 과탄산소다가 녹기도 전에 다 흘러 내려가 버리기때문에 조금씩 흘려 보낸다는 생각으로 부어주시면 되요. 그러면 보글보글 소리와 함께 거품이 일어나면서 과탄산소다가 알아서 깨끗하게 청소해준답니다. 아! 배수구 뚜껑은 꼭! 닫아주세요. 공기가 통하면 물이 더 빨리 식기때문에 가루가 안녹을  수도있고, 실수로 물을 사용하게 되면 청소가 제대로 되지않기 때문에 뚜껑은 닫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저는 그래서 취침 전에 과탄산소다 부어놓고 다음날 아침에 열어봤어요. 여러분! 보이세요? 아까 지저분했던 곰팡이와 음식물 찌꺼기들이 거의 없어졌죠? 안 닦인 부분은 안쓰는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시면 되요.

짜잔~!! 칫솔로 살살 문질러주니 완전 깨끗한 배수구가 되었어요.^^ 배수구 거름망도 이렇게 깨끗해졌는지 볼까요?

제 모습이 비칠정도로 깨끗해졌네요. 반짝반짝 윤기가 나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제 깨끗히 청소도 했으니 더러워지는걸 방지해주는 싱크대 크린리더를 거름망에 끼워주세요. 저희 엄마가 오셨을때 크린리더를 끼워놓고 가셨는데 다 녹은 후에는 제가 그냥 방치해뒀거든요. 그랬더니 크린리더를 끼워놨을때랑 안끼워놨을때가 확연히 차이가 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잊지않고 끼워줬습니다.

마지막으로 청소하기 전과 과탄산소다를 이용한 청소 후의 모습 비교해볼까요?

이렇게 보니 차이가 확연히 보이네요. 여러분들도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실때 과탄산소다를 이용해서 청소해보세요.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천연세제로 청소해도 이렇게 깔끔해질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