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을 섭취하기 위하여 우리가 흔히 섭취하는 식품 중 하나인 두부!

두부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이 찾는 식품인데요. 오늘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식욕도 되살려주는 " 두부조림 "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 대로 만들어 볼게요. 

 

여러분들도 냉장고에 있는 두부로 무슨 요리를 할지 고민이시라면 지금 저랑 쉽게 만들 수 있는 두부조림 만들어봐요.^^

* 재료 (4인기준) : 두부 1모, 물 1컵, 간장 10큰술, 양파 1/2개, 대파 1/2개, 다진돼지고기 반줌, 홍고추 1개,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3/4큰술, 식용유 (조리시간 30분)

두부는 1cm 두께로 8개로 잘라주시고, 양파는 깍둑 썰기해서 준비해주세요.

후라이팬을 달궈주시고,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넣어줍니다. 두부는 중간 불에서 부쳐주시면 되는데 세로로 보시면 노릇하게 선이 보이거든요. 그 선이 보일때 뒤집어주세요. 그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두부가 노릇한 선이 보일때까지 부쳐주세요. (프로그램에서는 두부를 중간 불에 4분, 뒤집어서 3분 부쳐주면 노란선이 보인다고 했는데 저는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를 사용해서 조금 더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시간 생각안하고 노릇한 선이 보일때까지 부쳐줬어요.) 두부에 물기가 많으면 부치면서 튈 수 있으니 물기를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물 1컵, 간장 10큰술, 깍둑썰어둔 양파, 대파 조금, 다진돼지고기 반줌, 홍고추 1개,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3/4큰술을 넣고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프로그램에서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양을 정확하게 설명해주지 않아서 제가 보이는대로 넣어봤는데 간이 딱 알맞았어요.)

 

 

 

두부를 졸여 줄 냄비에 대파 1/2개를 길게 잘라서 깔아주세요. 대파를 깔아주는 이유는 조림할때 음식물이 바닥에 눌러 붙지 않게 하기 위해서예요. 생선조림할때 무를 밑에 깔아주는거랑 같은 이유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두부를 졸여 줄 차례인데요. 먼저 노릇하게 부쳐두었던 두부를 얹어주고, 그 위에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냄비뚜껑을 덮고 중간 불에서 10분 정도 졸여주시면 맛있는 두부조림 완성입니다. (프로그램에서는 중간 불에 7분 졸여주라고 했는데 아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저는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라서 10분정도 졸여줬어요.)

보글보글 맛있게 졸여진 두부조림! 요리하는 과정이 복잡하지않아 요리 초보자들도 충분히 따라하실 수 있고, 다른반찬없이 이 음식 한가지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할 수 있겠어요.^^ 여러분들도 "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 두부조림 한번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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