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에 구워 먹고 남은 삼겹살!

여러분들은 남은 삼겹살 보관을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귀찮아서 남은 삼겹살 그대로 위생팩 안에 넣고 냉동 보관했었는데요. 이렇게 보관하면 보관할 때는 편하더라도 냉동실에서 꺼내 먹을 때는 삼겹살이 다 녹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니깐 성격이 급한 저는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위생팩이나 랩을 이용하여 냉동 보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위생팩을 이용한 남은 삼겹살을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위생팩 안에 삼겹살을 조금씩 간격을 띄어서 차례차례 넣어 줍니다.

그다음 위생팩 입구를 접어주세요. 이제 삼겹살을 돌돌 말아줄 건데요. 입구를 접지 않고, 반대 방향부터 말면 간혹 고기가 삐져나오기도 하더라고요.

입구를 접고, 한 겹 한 겹 겹쳐줘도 되고, 그냥 돌돌 말아 줘도 됩니다. 여러분들이 편하신 방법으로 하세요.

짜잔! 생각보다 동글동글 깔끔하게 말렸죠?^^

 

그럼 이 상태로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며칠 후 남은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냉동실에서 꺼냈습니다.

이제 돌돌 말아 냉동시켜둔 삼겹살을 펼쳐볼게요.

위생팩 안에 넣고, 분리해서 보관했기 때문에 삼겹살끼리 들러붙지 않고, 잘 떨어져요.

저처럼 성격이 급하신 분들은 삼겹살이 해동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힘들잖아요. 특히 퇴근 후에 삼겹살이 생각나서 먹으려고 하면 해동시간 때문에 포기하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이렇게 위생팩을 이용하여 냉동 보관해주시면 해동되는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서 아주 편리하답니다. 이제 냉동상태 그대로 불판에 올려서 구워서 맛있게 먹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여러분들도 남은 삼겹살이 있으면 위생팩을 이용하여 보관해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