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고구마 줄기! 한번에 쉽게 벗기는 꿀팁!

고구마 줄기 김치를 담그려고, 밭에서 고구마 줄기를 꺾어 왔습니다. 고구마 줄기는 껍질을 벗기지 않으면 질기기 때문에 껍질을 벗기고, 섭취하는 것이 좋은 데요.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기는 게 생각보다 손도 많이 가고, 손에 고구마 물도 심하게 들어서 조금 꺼려지는 작업입니다.


고구마 줄기 껍질 한개를 벗겨봤는데 한번에 안 벗겨져서 여러번 손이 가서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저 많은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겨야 하는데 이대로라면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껍질을 벗기는 도중에 짜증이 나겠죠? 하지만 저희 엄마가 알려주신 방법으로 하면 고구마 껍질을 정말 쉽벗길 수 있답니다. 저희 엄마의 TIP바로 '소금물' 10분정도 담가 놓는 건데요. 어떤 차이가 있을 지 지금부터 직접 확인해보세요.^^


큰 플라스틱 용기에 물과 소금 한 줌을 넣고, 고구마 줄기를 10분 정도 담가둡니다. 물의 양이 조금 적다면 중간에 뒤적거리면서 소금물을 골고루 묻혀주시면 됩니다.

 

10분이 지나고, 이제 고구마 줄기 껍질을 다시 벗겨보겠습니다. 고구마 줄기의 끝 부분이나 중간 부분을 꺾어서 벗겨주면 훨씬 수월하게 벗길 수 있습니다. (저는 사진의 빨간 선 부분을 꺾어 줬습니다.)

 

고구마 줄기의 끝 부분이 꺾인 거 보이시죠? 완전히 다 꺾어내지 마시고, 껍질 부분은 붙어 있게 그대로 두셔야 해요. 이제 꺾인 부분을 잡고, 아래로 쭈욱~ 잡아 당겨주세요.

 

짜잔! 보이시나요? 여러 번 벗길 필요 없이 고구마 줄기 껍질이 한 번에 깔끔하게 벗겨졌습니다. 


 

다시봐도 정말 신기합니다.^^  

 

드디어 고구마 줄기 껍질을 다 벗겼습니다. 소금물에 담가뒀다가 고구마 줄기를 벗기니깐 정말 쉽게 벗겨졌어요.^^


다 벗겨진 고구마 껍질! 이렇게 보니 꼭! 잎이 넓은 풀 같네요. 


소금물에 담그지 않고,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겼을 때랑 소금물에 10분 담갔다가 벗겼을 때의 차이 보이시죠? 이렇게 비교해보니 정말 놀랍네요.^^


드디어 고구마 줄기 껍질을 제거하고, 완성한 고구마 줄기 김치!! 소금물 덕분에 고구마 줄기 김치를 쉽게 담글 수 있었습니다. 소금물에 담가뒀을 뿐인데 고구마 줄기 껍질이 쉽게 벗겨졌고, 손에 고구마 물도 들지 않아 너무 좋았습니다.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길 때 잊지 말고, 꼭!! '소금물'에 담갔다 해보세요! 완전 깜짝 놀라실 거예요.^^


<오늘의 Tip>

- 고구마 줄기 껍질을 벗길 땐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가두기!

- 고구마 줄기의 끝부분이나 중간부분을 꺾어서 껍질 벗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