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가지 효소와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꿀"효능 부작용

요섹남이 대세인 요즘!

그래서 인지 요즘 들어 유독 요리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요리재료 소개할 때 자주 언급 되는 꿀! 오늘은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꿀에는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C, 비타민 K 등 양질의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꿀이 사용되는 곳이 많죠!

과연 어떤 효능이 있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1. 피로회복 및 숙취해소

포도당, 과당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줘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숙취해소에도 좋다. 꿀에 들어있는 당분은 체내에서 더이상 분해 될 필요가 없는 단당체로 되어 있어 체내흡수가 빠르고 완벽하게 되며 곧바로 에너지로 활용되어 피로회복에 좋다. 아버지들이 술드시면 꿀물 좀 타줘~라고 하시는거 한번쯤은 들어 보셨죠? 다 이유가 있으셨던가봐요^^

2. 미용효과

꿀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품이 있을정도로 보습에 탁월! 각질제거에도 효과적이며, 천연 팩 하실 때도 꿀을 한스푼 정도 넣으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팩을 하시면 잡티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각종 비타민과 다양한 효소들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다. 환절기에 자주 걸리는 감기 및 기관지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4. 성인병 예방

 

꿀에 많이 들어 있는 미네랄,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의 콜레스테롤과 혈관 노폐물을 제거해줌으로써 혈액순활을 원활하게 해줘 피를 맑게 해준다. 혈액을 알칼리성으로 유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에 좋다.

 

5. 변비 개선 및 위장건강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줌으로써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변비이신분들은 잠자기전 두 숟가락정도의 꿀을 섭취하면 효과가 있다. 위산이 많이 분비되어 속쓰림이 있는 분들이 꿀을 드시면 좋으며, 인삼이나 생강을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6. 냉증완화 및 채질개선

냉증치료에 효과적이며, 손이나 발이 차가운 분들이 꿀을 꾸준히 드시면 체질도 개선됩니다.

좋은점이 있으면 나쁜점도 있겠죠?

이번에는 꿀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꿀을 과다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한다. 특히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왕성한 사람은 부작용이 발생 할 확률이 크므로 섭취하지 않는게 좋다고 한다. 꿀 속에 들어 있는 보톨리누스균이 식중독을 유발 할수도 있기 때문에 갓난 아기들은 먹지 않는것이 좋다. 살균된 꿀에서도 보툴리눔독소가 발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주의하세요.

좋다고 너무 많이 섭취하면 부작용을 일으키므로  뭐든지 적당히 섭취하는게 좋을거같습니다. 그 적당히라는게 쉬우면서도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시중에는 가짜 꿀도 많다고 하니 구매하실때는 제대로 된 정보를 가지고 구매하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먹는걸로 장난치는 분들이 많으니깐 소비자들이 제대로 알고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는듯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