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직접 해보고 효과봤던 '구연산' 활용법

1. 통돌이 세탁기 청소


 

 

온수에 베이킹소다 1 : 구연산 1 : 과탄산소다 1을 넣고, 세탁으로 15분 돌려주면 통돌이 세탁기 청소 끝!! 세탁으로 15분 돌려주고, 1시간 정도 그대로 두면 세탁기 안에 껴있던 이물질들이 물 위로 둥둥 떠다닙니다. 그 다음 평소처럼 세탁기를 돌리면 이물질 제거 완료! 마지막은 식초 한 컵 넣고, 헹굼으로 돌려주시면 세균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2. 식기건조대 세척


 

온수에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넣고, 30분 이상 불려주면 촘촘한 식기건조대 세척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커피포트 세척


 

커피포트에 물을 3/4 정도 담고, 구연산을 1숟가락 정도 넣고 끓여줍니다. 구연산만 넣고 끓였을 뿐인데 커피포트 안이 깨끗해진답니다.^^

 

4. 그릇 물때 제거


 

냄비에 물과 구연산 1숟가락을 넣고, 그릇을 삶아주세요.  삶은 그릇은 수세미를 이용하여 살살 문질러도 반짝반짝 윤기가 납니다. 끓는 물에 삶아 세균도 제거되고, 구연산이 그릇에 낀 물 때를 제거해주는 데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5. 식품건조기 세척


 

온수에 베이킹소다 1/2컵, 구연산 1/2컵을 넣어 30분 정도 담가뒀다가 닦으면 식품건조기 트레이와 그물망에 껴있는 찌꺼기들을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6. 세면대 청소


 

분무기에 구연산 1 : 물 8을 넣고, 물과 구연산이 잘 섞이도록 흔들어 구연산 수를 만듭니다. 물때와 비누 찌꺼기가 낀 부분에 구연산 수를 뿌려준 후에 20~30분 후에 청소 솔이나 스펀지로 문질러주면 물때 와 비누 찌꺼기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구연산을 사용해본 결과 물 때 제거하는 데 효과가 좋으며 주방살림과 청소에는 빠질 수 없는 천연세제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구연산을 계속 사용하게 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