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생활 꿀Tip! 10원짜리 동전 활용법

저는 얼마 전까지 10원짜리 동전이 굴러다녀도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요. 생각보다 10원짜리 동전이 우리 실생활에서 아주 유용하게 쓰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10원짜리 동전이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악취 제거 및 음식물 부패 억제


 

 

악취가 나는 싱크대 배수구와 음식 찌꺼기가 끼는 거름망에 10원짜리 동전을 2~3개 넣어 놓으면 악취가 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또, 박테리아의 활동을 억제시켜 줌으로써 음식물이 부패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 10원짜리 동전의 성분인 구리가 물이나 공기와 만나면 산소와 반응해서 살균, 오염 방지를 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 집 거름망에도 10원짜리 동전을 2개 넣어놨는데 확실히 냄새제거에 효과가 있고, 음식물 찌꺼기가 잘 끼지않고 깨끗한 상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2. 탈취제 역할


 

 

신발 밑창, 신발장, 냉장고 안에 10원짜리 동전을 넣어 놓으면 황동으로 인해 냄새를 제거하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신발장에는 10원짜리 동전을 여러 개 넣어 놓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1~2개 넣으면 효과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또, 10원짜리 동전 10개 정도를 종이컵에 넣고, 냉장고 안에 넣어두면 동 이온이 냄새를 흡수하고, 세균 번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3. 행주 삶을 때 넘치지 않게 하기


 

행주를 삶다 보면 물이 넘치게 돼버립니다. 액체를 가열하면 기포가 서로 모여 커지려고 하다가 어느 시점에 갑자기 확! 끓어넘칩니다. 10원짜리 동전이 이런 현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는데 동전 주의로 기포가 모이면서 기포의 크기도 작아지고, 열도 순환시켜주기 때문에 물이 넘치는 것을 막아줍니다.

 

 

 4. 음이온 발생기


 

아무리 싱싱한 꽃이라도 시들기 마련입니다. 싱싱한 꽃을 조금 더 오래 보고 싶다면 10원짜리 동전을 화병에 1~2개 넣어 놓으면 음이온이 발생하면서 물이 썩는 것을 방지해주고, 꽃이 시드는 시기를 조금 늦춰준다고 합니다.

 

사용한 10원짜리 동전이 검게 변하면 다른 동전으로 갈아주거나 깨끗이 닦아서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동전은 썩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사용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실생활에서 한번 사용해보세요. 꽤 유용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