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새로 구입한 압력 밥솥! 소독과 피막처리를 한번에?

부모님께서 알루미늄 재질의 압력밥솥을 새로 구입하셨습니다. 알루미늄 제품은 사용하기 전에 소독과 피막 처리를 해주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해요.

 

알루미늄 밥솥의 소독과 피막 처리를 해준다고 하면 매우 복잡할 것 같지만 의외로 아주 간단하답니다. 이 두 가지를 한 번에 해주는 방법은 바로 '우유'인데요. 우유를 가열처리하면 단백질이 표면에 집합되어 피막을 형성해준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소독과 피막 처리! 시작해볼까요?

가장 먼저 냄비 뚜껑에 있는 스티커를 제거해주세요. 스티커는 그냥 떼어도 쉽게 떼지더라고요.

 

 

솥에 물을 2/3 정도 채우고, 우유 한 컵을 넣어주세요. 그다음 뚜껑을 연 상태로 끓여 주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보니 꼭! 쌀뜨물 같아 보이네요. ^^

 

우유+물이 다 끓었다면 잠시 식혀주세요.

 

끓인 우유+물이 어느 정도 식었다면 부드러운 수세미로 우유+물을 묻혀 살살 닦아주세요.

 

온수를 밥솥 가득 담고, 잠시 그대로 두세요.

 

 

밥솥에 있던 우유+물을 다 버리고, 수세미로 살살 닦아주세요.  

 

마지막으로 부드러운 수세미에 주방세제를 묻혀 밥솥과 뚜껑을 닦아준 다음 깨끗한 물로 헹궈주세요.

 

이제 소독과 피막처리가 끝났습니다. 완전 반짝반짝 하죠?^^

 

소독과 피막 처리하는 방법은 사용설명서에도 잘 나와 있으니 처음 하시는 분들도 잘 따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새 제품은 그냥 눈으로만 봤을 때는 깨끗해 보이지만 냄비와 용기는 처음 구매하자마자 세척을 따로 해주고, 사용해주는 게 좋다는 건 다들 알고 계실 거에요. 알루미늄 제품은 스테인리스 제품과는 달리 세척하는 게 간단해서 좋아요. 여러분도 새로 구입한 냄비와 용기는 사용하기 전에 꼭! 제대로 세척하고 사용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