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입을 옷 고르느라 입었다가 벗는 순간 립스틱을 묻히고 말았습니다. 티셔츠를 벗다가 화장품 얼룩을 묻힌 경험 많으시죠? 저는 빨아야 될 옷이라 그냥 세탁기에 넣고 돌렸는데 나중에 보면 화장품 얼룩이 안 지워져있는 경험을 많이 해봤습니다. 더구나 세탁된 옷인데 화장품 얼룩을 묻혔을 때 다시 세탁하기는 귀찮아서 저는 얼룩 부분만 세탁해주는데요. 만약 오늘처럼 립스틱을 묻혔을 때는 '버터'를 이용해서 얼룩을 제거합니다. 잉? 버터? 하고 놀라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립스틱의 성분이 기름이기 때문에 베이스가 기름인 버터를 이용하면 손쉽게 지울 수 있답니다.

 

 

 

립스틱이 묻은 부분에 버터를 얇게 펴 발라 줍니다.

 

저희 집에는 노란색 버터밖에 없어서 급한 대로 사용했는데 하얀 버터로 사용하는 게 더 좋은듯하더라고요.

 

버터를 얇게 펴 발랐다면 이제 손으로 열심히 비벼주세요. 얼룩이 어느 정도 제거 됐죠?^^ 버터가 노란색이라 노란빛이 나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곧 깨끗이 지워진답니다.^^ 샴푸나 주방세제를 묻혀서 열심히 비벼주세요.

 

 

 

그다음 얼룩 부분만 온수로 깨끗이 헹궈주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버터가 기름성분이라 온수로 하는 게 더 효과적이에요. 깨끗이 헹군 티셔츠 물기를 꽉! 짜주세요.^^

 

어떠세요? 아까 묻었던 립스틱 얼룩이 말끔히 사라졌죠?^^ 바로 입어야 한다면 드라이기로 빨리 말려서 입으면 되고, 시간이 있다면 빨래 건조대에 널었다가 입으면 된답니다. 혹시 화장품 얼룩 묻히신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저처럼 버터 이용해서 부분 세탁하세요.^^ 리무버가 있다면 더 좋겠지만 저희 집 냉장고에는 버터가 항상 있어서 버터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1. 작은흐름 2017.05.08 18:44 신고

    버터로 이런 것도 하는군요! 리무버는 혹시 아이리무버 말씀하시는 걸까요? 버터가 없으면 리무버로 지워도 되는거죠?^^?

    • 허당퐁당 2017.05.08 21:22 신고

      네~아이&립 리무버로 하셔도 되요~^^저희 집에는 버터가 남아 돌아서 저는 버터로 해요ㅋ

+ Recent posts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