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물때로 가득한 세면대!'구연산수'로 쉽게 제거하기

저희 집 화장실 청소는 저희 오빠 담당인데요. 한 달이 지나도 청소를 안 해서 세면대 상태가 말도 못할 정도입니다. 화장실 청소 언제 할 거냐고 잔소리를 해도 안 하는 바람에 결국 제가 손을 걷어붙였네요.ㅠㅠ 집안일 중에서 화장실 청소! 딱! 한 가지만 하기로 해놓고도 잘 지키지 않는 오빠가 너무 원망스럽네요...

 

보시다시피 수도꼭지는 하얀 얼룩으로 아주 난리도 아닙니다.

 

 

 

세면대는 물때로 찌들어 버렸고요. 정말 심각하죠? 제가 왜 오빠한테 잔소리를 했는지 아시겠죠?^^;; 이 상태로 두면 없던 병도 생길 거 같으니 서둘러 청소를 시작해야겠습니다.

 

욕실에 생기는 물때는 대부분이 비누 찌꺼기와 각질의 알칼리성으로 만들어진 물때이기 때문에 구연산으로 청소하면 매우 효과적이에요. 분무기에 구연산을 넣고, 물을 구연산의 8~10배의 양을 넣어주신 다음에 분무기를 흔들어 물과 구연산 잘 섞이게 해주세요.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창문을 열어 주세요. 이제 구연산 수를 물때가 가득한 세면대와 수도꼭지에 듬뿍 뿌려주신다음 20분 정도 방치해주세요. 물때가 심할 경우에는 중간중간 구연산 수를 추가로 뿌려주셔도 됩니다.

 

선반에도 비누 때와 물때로 가득하네요. 마찬가지로 선반에도 구연산 수를 마구마구 뿌려줬습니다. 선반에는 비누 때가 너무 심해서 세면대보다 구연산수를 더 많이 뿌려줬어요.

 

스펀지나 솔을 이용하여 물때가 가득한 세면대, 수도꼭지, 선반을 문질러주세요.

 

그다음 온수로 한번 헹궈내주세요. 구연산 수만으로도 물때가 거의 제거됐지만 이 상태로 두면 물때가 금방 다시 껴버려요.

 

스펀지나 솔에 치약이나 샴푸를 묻혀서 세면대를 문질러주세요.

 

 

그다음 온수로 헹궈내주세요. 아까보다 더 깨끗해졌죠?^^ 이제 모든 물때가 제거됐습니다.

 

이제 더 깨끗한 상태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는 작업을 해줄 건데요. 먼저 마른 걸레로 모든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그다음 마른 걸레에 린스를 묻혀 문질러주세요. 린스를 대충 문지르면 오히려 얼룩이 지므로 광택 낸다 생각하고 여러 번 문질러주셔야 해요. 린스가 코팅 역할을 해줌으로써 물때 끼는 속도를 조금 늦춰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짜잔~!! 어때요? 완전 반짝반짝 해졌죠?^^

 

아까 그 많던 물때와 찌든 때가 전부 사라지고, 광택만 남았습니다.

 

수도꼭지도 반짝반짝하네요.^^ 결국은 또 이렇게 화장실 청소를 제가 하고 말았네요. 남동생이었으면 꿀밤 한대 때려주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  저는 원래 화장실 청소를 할 때 락스를 사용해야 제대로 청소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구연산수를 이용해도 락스 못지않게 깨끗하게 닦여서 좋네요.^^ 락스를 사용하면 머리가 띵~한데 구연산을 이용하니 건강에 해롭지도 않고, 효과도 좋으니 정말 좋은 천연세제인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