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소독까지 한번에 되는 리모컨 청소법!

 

우리가 TV 채널을 돌릴 때 사용하는 리모컨! 하지만 청소는 잘 안 하게 되죠.;; 방 청소를 하면 리모컨에도 쉽게 먼지가 쌓이게 되는 데 저는 방 청소를 하고 난 후에 리모컨을 따로 청소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다 청소가 끝난 후 무심코 보게 된 리모컨! 경악을 하고 말았네요. 리모컨을 만진 손으로 얼굴을 만지고, 그러다 보면 세균들이 얼굴에도 묻게 되겠죠?^^;; 서둘러서 청소해야겠습니다.

 

 

● 준비물 : 손 세정제, 면봉, 화장지, 마른 수건

 

Tip : 손 세정제에는 세균 제거 효과가 있어 리모컨의 청결관리에 도움이 된다.

 

먼저 손 세정제를 화장지에 묻혀주세요. (화장솜이 있는 분들은 화장솜으로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손 세정제를 묻힌 화장지로 리모컨을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이때 손 세정제가 리모컨 안쪽으로 흐르지 않게 주의하면서 닦아주세요.

 

잘 닦이지 않는 곳은 면봉으로 한번 더 문질러주세요. 손 세정제에는 에탄올 성분이 있어 바로 증발하기 때문에 별도로 닦아주지 않아도 되지만 저는 닦아주는 게 더 좋더라고요.

 

 

물티슈로 리모컨의 구석구석을 닦아주세요.

 

물티슈로만 닦고 마무리하면 얼룩이 생기기 때문에 마른 수건으로 리모컨을 닦아주세요. 마른 수건으로 안 닦이는 부분은 면봉을 이용해서 닦아주시면 편해요.^^

 

짜잔~!! 리모컨이 완전 깨끗해졌죠?^^ 잘 닦이지 않으면 손 세정제를 듬뿍 묻힌 다음에 1분 정도 둔 다음에 닦아주시면 더 잘 닦여요. 하지만 저는 손 세정제가 안쪽으로 흐를까봐 그렇게는 못하겠더라고요. 리모컨은 1주일에 한번 씩 닦아주면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으니 잊지 마시고, 청소해주세요. 손 세정제를 사용하면 세균도 제거할 수 있어 더욱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