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유리 접시! 오래된 물때 쉽게 지우는 방법

주말에 시골집에서 설거지를 하다가 유리 접시에 물때가 껴있는 걸 발견하게 됐습니다. 요즘 엄마가 팔이 많이 아프셔서 설거지도 간신히 하시는 상황이라 물때가 낀 그릇과 접시를 신경 못 쓰시고 계셨나 봅니다. 유리접시와 그릇에 물때가 꼈을 경우에는 구연산을 이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엄마가 퇴근하시기 전에 얼른 물때를 제거해놔야겠네요. 그럼 이제 물때를 제거해볼까요?^^

 

 

 

많은 접시와 그릇을 한 번에 전부 닦기는 힘들어서 물 때 낀 그릇과 접시들만 분리했습니다.

 

행주를 삶는 냄비에 물을 담은 후에 구연산을 1숟가락 정도를 넣고 끓여줬습니다. (끓는 물에 삶아주면 세균까지 제거할 수 있어 좋아요.)

 

그다음 물 때가 낀 그릇과 접시들을 넣고, 조금 더 끓여 준 다음 가스 불을 끄고, 물을 식혀주세요. 물이 식지 않은 상태에서 그릇을 닦으면 손을 데일 수 있으니 물을 꼭! 식혀주셔야 합니다.

 

물때가 많이 껴있던 그릇인데 끓는 물에 구연산을 넣고 한번 삶아주기만 했는데도 물때가 거의 지워졌네요. 역시 물때 제거하는 데는 구연산이 최고인듯싶습니다.^^ 물때를 더 깨끗이 지우기위해 수세미로 슬슬 문질러줬습니다.

 

 

 

물때가 다 제거됐으면 주방세제로 한번 더 닦아준 후 깨끗한 물에 헹궈주세요.

 

짜잔~!! 그릇과 접시가 반짝반짝해진 게 보이시나요?^^

 

이제 마른행주로 닦아서 보관만 해주시면 됩니다.^^ 유리접시와 그릇에 낀 물때 제거하는 거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설거지를 아무리 깨끗이 해줘도 물기를 그때그때 제거하지 않으면 물때가 금방 끼게 되는 것 같아요. 마른행주로 닦아서 보관하시면 물때 끼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유리접시를 보관하실 때는 꼭!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다행히 물때가 낀 접시와 그릇들이 많지 않아서 금방 할 수 있었네요. 물때 낀 유리접시가 있으신 분들은 구연산을 이용해서 제거해주시는 건 어떠세요?^^